수면
평일에 일하고 피곤한데 잠들기가 어려워요.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고.. 그리고 금요일 저녁 퇴근해서 자고일어나면 월요일 아침 이네요.. 평일에 못잔 잠 주말에 몰아서 자는거 괜찮은 건가요?
평일에 일하고 피곤한데 잠들기가 어려워요.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고.. 그리고 금요일 저녁 퇴근해서 자고일어나면 월요일 아침 이네요.. 평일에 못잔 잠 주말에 몰아서 자는거 괜찮은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수면장애로 주말에 몰아서 수면을 취하고 휴식하는 것으로 보여요. 불면증은 잠이 드는 데(입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잠을 자던 중 여러 번 깨는 경우, 아침에 원하는 시간보다 일찍 눈이 떠지는 경우, 일상생활 중 원하지 않는 때에 잠에 빠져드는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 해당하는데요. 평소 잠을 잘 자야만 한다는 강박을 내려놓고, 건강한 식습관과 가벼운 운동, 자기 전 따뜻한 차 마시기, 잠이 오지 않아도 불 끄고 눈 감고 있기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오래 수면장애를 앓아 온 사람의 경우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인 후에도 증상이 지속될 수 있어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내원이 가장 좋겠으나 병원에 내원하시기 어렵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약품 처방 등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맥주 한캔 마셨는데 수면제 먹어도 되나요? 수면유도제 말고 수면제요!
2년 전 이 증상이 현생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느껴 휴학한 상태입니다. 스트레스 받을 일 없이 집에만 있는데 수면 패턴이 무너진 날엔 늦은 새벽(3시 이후), 아침, 점심에 자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이 경우는 전부 일어나면 돌려 잔 쪽으로 팔꿈치와 팔목이 꺾인 느낌에 저리고, 꿈이 전부 며칠이 지나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악몽입니다. 정상시간에 자는 경우도 항상 꿈은 꾸지만 아니지만 악몽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 패턴이 무너지는 이유는 11시쯤 잘 시간이 되어도 잠이 안와서 억지로 잠을 청해도 아침까지 못자는 경우가 빈번하여 피곤할때까지 일어나 있다가 피곤할때 바로 잠드는 패턴입니다. 오후 9시~ 10시 수면 -> 오전 12~1시 기상(오전 재수면, 오후 기상) 오후11시~12시 수면 -> 오전 5시~ 7시 기상(저녁 수면 or 2시 낮잠자면 악몽 이후 저녁 불면) 오전 1시~2시 수면 -> 오전 7시~9시 기상(가장 괜찮은 날) 오전 3~6시 수면 -> 오후 1시~5시 기상
안녕하세요 수면유도제와 수면제중에 어느것이 더욱 중독성이 있나요? 그리고 철분제가 수면에 도움이 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