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 진단 받은 초6 여학생, 트름 부족한데 좋아진 느낌, 어떡해?
초6 여학생입니다. 제가 역류성식도염 판정을 받았어요. 그래서 평소에 트름도 많이 나오고 속도 자주 더부룩하고 했는데 지금 또 좀 괜찮아지니까 뭔가 이상해요.. 트름이 계속 나와야 편할것같은 느낌.. 어떡하죠?
초6 여학생입니다. 제가 역류성식도염 판정을 받았어요. 그래서 평소에 트름도 많이 나오고 속도 자주 더부룩하고 했는데 지금 또 좀 괜찮아지니까 뭔가 이상해요.. 트름이 계속 나와야 편할것같은 느낌.. 어떡하죠?
역류성 식도염 진단을 받으셨다면,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불편함을 주는 질환이기 때문에 트름이 자주 나오고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겪으셨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아지면서 트름이 계속 나와야 편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소화기관의 움직임이나 가스의 이동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트름은 속이 편하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소화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하고 있다는 뜻이지만, 트름이 자주 나온다는 것은 반드시 소화가 잘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식사를 천천히 하고, 잘 씹어서 드세요. 이는 소화를 돕고 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식사 후 바로 눕지 말고, 적어도 2-3시간 후에 눕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위산 역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탄산음료, 카페인, 매운 음식 등)를 피하세요. 이러한 음식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식사를 소량씩 자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스트레스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소화 기능을 개선하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부모님과 상의하여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 진료를 통해 전문의와 상담 후 필요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건강을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초6 여학생입니다. 제가 위내시경을 받고 역류성식도염 판정을 받았고요. 위염은 급성위염?으로 이제 회복이 다 되어가는 상태로 본다고 했어요. 근데 제가 몇일전에 아침에 버스를 타고간다고 멀미 안하려고 계란을 억지로 먹었다 구역질 날뻔한 이후로 속이 좀 더 불편해졌어요. 제가 처방받은 위나지액도 너무 쓰고 도저히 못 먹겠어서 일던 안먹고 있고요. 안그래도 증상이 다시 좀 안좋아지고있는데, 오늘은 또 명치 아래, 윗배가 콕콕쑤시듯 아프고, 쓰린느낌이 나요. 혹시 위염이 재발한건가요? 아니면 그냥 역류성식도염 증상 중 하나인가요?
이제 초6되는 여학생입니다. 예전부터 한번씩 아침에 일어나면 배가 많이 아픈느낌을 많이 받았었고요. 몇일전부터 계속 설사는 안하고 변비 기운이 있는데, 배꼽 주변과 배 윗부분이 아파요. 볼일을 보고나서도 조금은 괜찮았다가 다시 다음날에는 안좋아지고요. 그리고 현재 위내시경을 해 역류성식도염이 있다는 판정을 받았는데 지금 배도 아파서 음식도 더 잘 안넘어가고 불편합니다. 어떡하면 좋을까요?
이제 초6되는 여학생입니다. 오늘 아침일찍부터 배 위쪽?과 배꼽 주변이 계속 아팠어요. 그래서 볼일을 보고 좀 괜찮아지나했는데 아침에 떡국을 조금 먹고나니까 또 배가 엄청 아파서 볼일을 보니 설사를 합니다. 이 전에 변비증상이 좀 있었고요. 현재 역류성식도염이 있어요. 그리고 예전부터 한번씩 이유없는 설사가 있다가 그냥 괜찮아지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저녁에 치킨을 먹는데 좀 느끼하길래 조금만 먹었고요. 저녁늦게까지 먹지는 않았습니다. 지금도 배가 너무 아픈데 어떡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