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증상 대처가 늦을까요?
암은 증상이 나타나고 대처하면 너무 늦나요?
암은 증상이 나타나고 대처하면 너무 늦나요?
암의 경우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할수록 예후가 좋습니다. 많은 암들이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조기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 대처하는 것이 늦다고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 암의 종류, 발견 시기,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치료 가능성과 예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을 무시하고 치료를 미루면 암이 진행되어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이상 증상이 있을 때는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질문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2-3년 사이 소화기계 질환을 자주 앓은 경우 등이 아니라면 2-3년 만에 심각한 위암 등으로 발전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다만 이를 정확히 알 수 없고 절대 아무 문제도 없을 것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은 언제나 도움이 돼요.
꼭 확인해주세요.
척추암 조기발견은 그냥 허리 통증이 지속될 때 가서 ct같은 거 해보면 되나요?? 다른 암들은 통증이 시작 되면 이 늦은 경우가 많다고 그러던데 척추암은 초기에도 증상이 나타나는 암인가요?
데.. 인터넷찾아보니 난소암일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최근에 증상은 몸무게가 굉장히 빠져서 여러 검진등을 알아보고 있는데 혹시.. 난소암일경우 제가 어떻게 바로 대처하는게 좋을까요?? 아버지도 돌아가시고 현재 어머니밖에 없는데 좋은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장암일까 걱정됩니다. 대장암은 증상이 나타나면 늦은거라는 말이 있는데 어제부터 약간 항문이 아픈 느낌입니다. 평소에 방귀도 좀 많이 나오고 어제 대변도 진한 갈색이어서 좀 걱정이 됩니다. 3월달에 내시경을 받아도 늦지 않을까요...? 항문에 묵직한 느낌과 앉았을때 느끼는 찌르는듯한 통증도 대장암의 영향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