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남성의 과다 남성호르몬, 검사 결과에 따른 약 처방과 부작용은 어떻게 될까요?
대학생 남성인데 남성호르몬이 너무 많은 거 같습니다. 탈모,여드름,털관리로 인해 스트레스가 너무 심한데 호르몬 검사해서 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호르몬을 낮추는 약을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 혹시 약을 섭취하면 생기는 부작용도 궁금합니다.
대학생 남성인데 남성호르몬이 너무 많은 거 같습니다. 탈모,여드름,털관리로 인해 스트레스가 너무 심한데 호르몬 검사해서 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호르몬을 낮추는 약을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 혹시 약을 섭취하면 생기는 부작용도 궁금합니다.
남성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탈모, 여드름, 체모 과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호르몬 검사를 통해 정확한 수치를 확인한 후, 내분비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실 수 있어요.
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의사는 경우에 따라 호르몬을 낮추는 약물을 처방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항안드로겐 약물은 남성호르몬의 작용을 억제하여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부작용으로는 성욕 감소, 발기부전, 간 기능 이상, 기분 변화 등이 있을 수 있으며, 드물게 유방 발달이나 불임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따라서 약물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여 치료의 이점과 잠재적인 위험을 고려해야 해요.
약물 치료 외에도 생활 습관의 변화, 영양 상태 개선, 스트레스 관리 등이 호르몬 균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견과류, 녹황색 채소, 해산물, 고단백질 식품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며 아연, 비타민 D, 단백질 등을 보충하고 운동,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 금주, 금연 등으로 일정 수준의 회복은 기대할 수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방법들도 함께 고려해 보시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변비를 달고 지낸 지 몇 달이 넘었는데 이번에 여름이 오고 나서부터 변비가 너무 심해요.. 일주일에 한 번 밖에 못 가고 물을 자주 마셔도 땀만 많이 흘리고 화장실을 자주 못 가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한약도 처방 받고 복용중인데도 증상이 여전해서 정말 힘듭니다... 변비 때문인지 가끔 명치 오른쪽, 왼쪽에서 번갈아가면서 통증이 났다가 안났다가 그러는데 어떡해야 증상이 나아질까요?ㅠㅠ
자해 행위가 너무 심해졌어요
최근 들어 변비가 심해졌습니다. 배설물이 조금 더 단단해지고 배변도 힘들어졌습니다. 느낌을 감지하는 건 빈도가 더 늘어났는데 잘 나오진 않네요. 그래서 아예 한 번에 모았다고 배출하는 것도 해봤는데 어느 정도 편해진 것 같다가도 다시 원위치... 요즘 운동량이 좀 줄어들긴 했는데 발이 아직 아파서 오래 걷기는 힘듭니다. 원인과 대응방안을 잘 모르겠네요. 좀 도와주실 수 있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