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땀이 식은 머리와 이불, 이는 정상인가요?
9개월 남아 수면 중 (간헐적) 머리에 식은 땀이 이불도 살짝 눅눅할 정도
9개월 남아 수면 중 (간헐적) 머리에 식은 땀이 이불도 살짝 눅눅할 정도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9개월 된 아기가 수면 중에 머리에 식은 땀을 흘리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어요. 아기들은 성인들보다 체온을 조절하는 능력이 덜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환경의 온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땀을 많이 흘릴 수 있기는 해요. 또한, 수면 중에 깊은 수면 단계에 들어갈 때 체온 조절이 활발해져서 땀을 흘릴 수도 있어요. 그 외에도 방의 온도가 높거나, 아기가 입은 옷이나 이불이 두꺼워서 체온 조절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러나, 식은 땀이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나거나 지속적으로 관찰된다면, 감염, 호흡기 질환, 내분비 질환 등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으므로 소아청소년과 진료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특히 아기가 발열, 기침, 식욕 부진, 활동성 감소 등 다른 이상 증상을 보인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아기의 식은 땀이 걱정된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식은 땀이 계속된다면, 아기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소아청소년과 진료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잠잘때 더워서 그런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땀이 엄청 납니다 머리쪽에는 안 나고 몸통에서만 나요 몸이 축축할 정도입니다 그런데 땀이 식으면 추워서 이불은 꼭 다시 덮어야해요

답답하고 숨도쉬기 힘들고 사람많은데가면힘들고 식은땀나고

3일간 밤을 새고 불규칙적으로 수면하였습니다.. 어제 하루종일 자고 일어나보니 눈을 뜰 수 조차 없이 따갑고 눈물이 났습니다. 수건 찜질 후 오늘 아침에는 눈을 뜨고 있을 수는 있어 업무 중인데, 머리가 무겁고 뒷목이 뻐근하고 한쪽 귀가 조금 부은 것 같이 아프고 식은 땀이 조금 나는 상황입니다. 눈병 동반한 코로나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이 것 맞는지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