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검사, 주의력, 집중력
제목과 같은 테스트를 어느과에 가면 받을 수 있을까요?
제목과 같은 테스트를 어느과에 가면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일 종합심리검사를 하는데요 주의력 정서 지능 이렇게 3가지 항목으로 해요 병원에서 아침에 무슨 약 먹지 말라했는데 기억이 안 나서요ㅜㅜ 주의력 검사때매 주의력 관련 약 먹지 말라한 걸까요? 푸록틴캅셀 이란 걸 제가 아침에 복용하는데 이거 먹어도 되겠죠?
어렸을때 부터 부모님한테 주의력이 부족하거나 너무 시야가 좁다고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근데 부모님도 이거에 대해서 정신적인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으시고 저도 그냥 넘겨왔습니다. 제가 자주 멍때리거나 어느순간보면 다른생각을 하다거나 하는 것들도 나는 원래 이런 사람인가보다 하면서 말이죠. 근데 최근에 스트레스때문인지 뭔지 두드러기가 나서 피부과에 가서 항히스타민제라는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약간 졸려울수도 있다고 주의는 듣긴들었는데 이것을 먹으니까 정말 공부하는데 너무 집중력이 떨어져서 정신이 나갈것같았어요. 약을 끊고 몇일이 지나도 제가 의식해서인지 약을 먹을때만큼은 아니라도 전보다 산만해졌다는것을 확연하게 느낄수있었습니다. 증상을 검색하다가 ADHD의 증상을 발견했는데 제가 어렸을때부터 느끼던 증상과 몇몇 겹치는게 꽤 많더군요. 제가 너무 오바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진짜 ADHD면 어떡하지라는 두려움때문에 병원을 가는게 꺼려집니다. 만약 가더라도 부모님과 같이가기 싫다고 생각되요.
주의력? 집중력? 부족인 거 같을 땐 어느 병원 가야하나요? 간단하게 상황을 적어보자면 1) 병원에서 처방전 받고 수액을 맞은 뒤 바로 코 앞에 약국이 있으나 아무 생각 없이 집에 가버렸어요 2) 회사에 노트북 들고 출근해야 되는데 (매일x, 외근 있을 경우) 안 들고 2번이나 출근했어요 3) 신분증이 필참인 시험에 신분증을 안 들고 갔어요 이런식으로 생각이 없어요 뇌에서 막 집중하고 신경쓰고 있지 않는 느낌? 그냥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자잘해 보일 수 있지만 좀 자주 그래서 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거 같아요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어떤 병원을 가 보아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