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호흡 증후군과 공황장애 동반, 자연적 치료 가능할까요?
과호흡 증후군이랑 공황장애가 같이 온 것 같은데 이거 자연적으로 치료가능할까요?
과호흡 증후군이랑 공황장애가 같이 온 것 같은데 이거 자연적으로 치료가능할까요?
과호흡 증후군과 공황장애는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개인에 따라 다양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 약물치료, 생활습관 개선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공황장애나 범불안장애로 인한 소화 기능 장애나 전신 컨디션의 변화도 동반될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근근막통증증후군과 공황장애가 혈액순환장애 수족냉증과 관련있나요?
예전에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는데 이번에 큰 병원가서 검진을 받았더니 과호흡 증후군 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둘이 같이 받을 수 있는 진단인가요….?
과호흡 증후군을 트라우마로 불안,공황장애를 얻었구요 저는 공황발작이 확 올 때도 당연히 있지만 만성적인신체화증상이 근본적인 문제여서 일상이 불가능 했고 그렇게 1년이 지났습니다. 중간 중간 약을 바꿔보고, 증량, 혹은 감량 여러방법을 써보긴 했지만 저는 꽃다운 나이에 일상마저 못하게 만든 저의 증상을 고치러 간거지 그냥 연명하는식의 치료를 받으러 간 게 아닙니다..결과론적으로 상담 받을 때 항상 말씀 드립니다. 물론 본인 노력이 가장 중요하고, 약은 보조역할을 하고약이 모든 걸 해결해주길 바라는 게 아니고 약을 써도 일상 근처 조차 못가는 이런 상황이 맞는 거냐 아무리 말씀을 드려도 그런 사람들 많다 좋아질 거다 방향성을 확실히 잡으시질 못하는 것 같아 저 또한 몸도 마음도 결국엔 오히려 더 만신창이가 되갔네요..중간에 병원을 옮겼다가 호되게 당하고 결국 다시 돌아갔지만 다시 또 급한불만 꺼지고 상태는..네 옮기는 게 맞겠죠. 참 제자리걸음은 몰라도 악화는 안되는 거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