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통증 원인이 인대 문제일까?
가운대 손가락이 아픈데 인대문제인거 같기도하고 쥘때 필때 힘줄때 아픕니다.
가운대 손가락이 아픈데 인대문제인거 같기도하고 쥘때 필때 힘줄때 아픕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운데 손가락에 통증이 있으시고, 특히 손을 쥐거나 펼 때, 힘을 줄 때 아프신 증상이 있으시군요.
손가락 통증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것처럼 인대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손가락을 쥐거나 펼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인대나 건(힘줄)의 염증이나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건초염, 관절염, 손가락 관절의 염증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반복적인 동작이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건초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손가락을 움직일 때 통증이 나타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신체 검사와 필요시 영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우선 손가락을 쉬게 하고, 냉찜질이나 소염진통제를 통해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새끼손가락 인대 끊어졌을경우 수술후 입원해야할까요? 입원기간은 2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새끼손가락을 다쳤는데 팔 전체를 붕대 감는 이유는 뭘까요

엄마가 깨진 그릇에 손을 베어서 꼬맷어요 응급실 의사가 힘줄에는 문제가 없다고 혈관하나가 끊어진거 같다고 하시며 꼬매주셧는데 이번주 금요일이면 실밥을 푸는데도 아직 쑥쑥 쑤시고 저리는 통증이 손가락 끝부분에 있다고 하시네요.. 오늘 병원에 가서 손이 저리다고 하니 의사가 손이 저리시다구요? 하며 그럼 신경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그럼 어케 해야하냐고 물으니 다시 손을 째서 신경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여한다고.. 얼마전 소독하러 갓을때 다른 의사분은 손가락 저리지는 않냐고 하시며 저리다는 엄마의 말에 그래요..? 하시며 실밥을 빼면 통증이 사라질 수도..라고 하셧다는데.. 정말 신경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아이스크림 푸는 가게에서 일하는데 그리 오래 일하진 않았지만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서 그런지 짧은 기간에 손 안으로 굽히거나 뒤로 돌리기, 일상생활에서 손 움직이는 동작에서도 아파서 쉽게 뭘 들지도 하지도 못하겠는데 오늘은 자고 일어나니까 손가락이 퉁퉁 부어있고 손목도 미세하게 좀 부은 느낌?인 거 같아요.. 잘 때 가만히 냅둬도 아픈데 인대에 문제가 생긴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