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다니면서 공황과 우울 치료 중, 도형 보고 극심한 무서움과 귀에 누가 소리 느껴져요. 이유는?
원래 정신과 다니면서 치료하고 있는데 공황이랑 우울 등 다방면으로 치료하고 있는데 인터넷 보면서 그냥 도형하나 나왔는데 갑자기 극심하게 무서워서 너무 무서워요 막 귀신 그런게 아니라 귀에 누가 소근거리는게 느껴지고 무서워요 이유가 뭘까요..?
원래 정신과 다니면서 치료하고 있는데 공황이랑 우울 등 다방면으로 치료하고 있는데 인터넷 보면서 그냥 도형하나 나왔는데 갑자기 극심하게 무서워서 너무 무서워요 막 귀신 그런게 아니라 귀에 누가 소근거리는게 느껴지고 무서워요 이유가 뭘까요..?
현재 공황장애와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고 계시는 상황에서 도형을 보고 느끼는 극심한 무서움과 귀에 소근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증상은 공황 발작이나 불안 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공황 발작은 갑작스럽게 강한 두려움이나 불안을 느끼게 하며, 신체적 증상과 함께 감각적 이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환청과 유사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없는 자극을 있는 것처럼 느끼는 환각의 일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 증상이 심해지거나 빈도가 잦아졌다면, 현재 진료를 받고 계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증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추가적인 평가나 치료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물의 용량을 조정하거나 치료 계획을 변경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할 수 있어요. 따라서, 혼자서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셔서 의료진과 상담을 해보시고, 필요하다면 처방을 받아 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주치의와 상담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상담치료를 알아보고 있는 19세 여성입니다 상담 선생님이 중년 이상의 여성분이면 좀 무섭게 느껴지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현재 대학병원 정신과 다니는 중 공황장애 우울증 진단 해리증상 의심중 공황장애 약을 다량으로 복용하고 있고 우울증 약도 복용하지만 공황장애약보다는 적음 해리증상은 호전할 수 있는 약이 없어서 혼자 견디는 중 졸림이 심해서 인지 아님 약 부작용인지 공황이나 해리의 증상인지 햇갈림 시야가 좁아지는 느낌 눈이 앞쪽에 중심을 못잡고 노래를 듣거나 대화를 할때 소리가 웅얼거려서 재차 물어보게 됨 어떤것 때문일까?
현재 정신과 다니며 치료중 공황장애, 우울증 관련 약 복용중 말이 안될수도 있지만 어릴때부터 그래왔던 증상인데 초등학교때 괴롭힘 당하고 이후부터 이상한 감정 느껴져서 부모님은 당연히 우울증인줄 알았고 나도 그러고 넘겼음 근데 지금까지 지속되고 그 증상이 오면 미칠거 같음 약간 붕뜬느낌 여기가 어디지 하는 생각들고 내가 누군지 햇갈리고 꿈속에서 있는듯한 느낌이고 그때 증상이 올때는 안그런데 증상이 오래 지속될수록 숨이 가빠지고 가슴이 답답함 머리나 배가 아플때도 있음 고통스러움.. 무슨증상이고 평소 해야 할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