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세포성 폐암은 가족력 없이도 발생하나요?
소세포성 폐암은 폐암 가족력이 없어도 걸릴 수 있나요?
소세포성 폐암은 폐암 가족력이 없어도 걸릴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세포성 폐암은 가족력 없이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암의 주요 위험 요인은 흡연으로, 소세포성 폐암 환자의 약 95%가 흡연자입니다. 그 외에도 라돈, 석면, 대기오염 등의 환경적 요인이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가족력이 있는 경우 폐암 발병 위험이 약간 증가할 수 있지만, 가족력이 없는 사람들도 위에 언급한 위험 요인에 노출되면 소세포성 폐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흡연은 가족력 유무와 관계없이 소세포성 폐암의 가장 중요한 위험 요인입니다.
따라서 폐암 가족력이 없더라도 위험 요인에 노출되면 소세포성 폐암이 발생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전이나 가족력 없이 FAP가 생길 확률은 몇 %정도인가요?

유전이나 가족력 없이 FAP가 생길 확률이 매우 낮다는데 몇 %정도인가요?

훈련소 갔을 때 피검사에서 무슨 교통사고라도 당한게 아니냐고 물어볼 정도로 심한 빈혈이라고 6개월간 치료 받고 재입대 하라고 튕긴 적이 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밥 한두끼 거르는 정도 외엔 평범하게 잘 살았는데다 일상 생활에서 빈혈 증세를 겪은 기억이 없는데도 빈혈이었다는게 이해가 안 돼요. 원래 빈혈증세는 잘 안 느껴지고 그러나요? 그리고 제가 공중목욕탕 온탕에 앉아있다 일어서면 기립성저혈압을 느끼곤 했어요. 이것도 빈혈이랑 연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