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으로 배부른 느낌, 산책이 도움이 될까요?
김OO • 2025.01.15
소화불량이 외서 소화제를 먹었는데 배부른 느낌이 나요. 그래서 산책을 좀 하고올까 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나요?
복부팽만소화불량울렁거림
소화불량이 외서 소화제를 먹었는데 배부른 느낌이 나요. 그래서 산책을 좀 하고올까 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나요?
네,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 때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은 소화 과정을 촉진하고 복부 팽만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제를 복용하신 후에도 배부른 느낌이 지속된다면, 가볍게 산책하거나 배에 온찜질을 사용하는 것도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편안한 속도로 걷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산책을 해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얼마전부터 속이 울렁거리고 짧은거리에도 차타면 멀미가 나요.. 구역감이나 헛구역질도 많이 하고 며칠전에는 양치하다가 토하기도했어요(헹굴때라 혀 안건드림) 설사까지는 아닌데 화장실에 자주 가고 대변을 조금씩 눠서 잔변감도 있을때가 꽤 있오요 오늘따라 좀 심해서 헛구역질하니까 위가 조이는거처럼(?) 배가 아픈데 산책이라도 하면 좀 괜찮을까요.? 정신과 약 부작용이거나 위고비 부작용일수도있나요? 위고비 맞은 후로 울렁거림이 심해져서 얼마전에 그만뒀거든요 끊은지 2주도 안된거같아요
매일 가벼운 산책하는 것도 운동효과가 있을까요?
식사 후에 소화 시키기 위해서 바로 산책하는게 좋나요? 아니면 조금 쉬고 산책하는게 좋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