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으로 배부른 느낌, 산책이 도움이 될까요?
김OO • 2025.01.15
소화불량이 외서 소화제를 먹었는데 배부른 느낌이 나요. 그래서 산책을 좀 하고올까 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나요?
복부팽만소화불량울렁거림
소화불량이 외서 소화제를 먹었는데 배부른 느낌이 나요. 그래서 산책을 좀 하고올까 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나요?
네,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 때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은 소화 과정을 촉진하고 복부 팽만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제를 복용하신 후에도 배부른 느낌이 지속된다면, 가볍게 산책하거나 배에 온찜질을 사용하는 것도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편안한 속도로 걷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산책을 해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얼마전부터 속이 울렁거리고 짧은거리에도 차타면 멀미가 나요.. 구역감이나 헛구역질도 많이 하고 며칠전에는 양치하다가 토하기도했어요(헹굴때라 혀 안건드림) 설사까지는 아닌데 화장실에 자주 가고 대변을 조금씩 눠서 잔변감도 있을때가 꽤 있오요 오늘따라 좀 심해서 헛구역질하니까 위가 조이는거처럼(?) 배가 아픈데 산책이라도 하면 좀 괜찮을까요.? 정신과 약 부작용이거나 위고비 부작용일수도있나요? 위고비 맞은 후로 울렁거림이 심해져서 얼마전에 그만뒀거든요 끊은지 2주도 안된거같아요
매일 가벼운 산책하는 것도 운동효과가 있을까요?
위장운동에 도운되는 '가벼운 산책'은 어느 속도로 얼마나 걷는 걸 의미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