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 하복부 통증과 다른 증상,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이OO • 2025.01.08

저번달에 오른쪽 난소낭종 제거 수술을 했습니다. 4일 전부터 명치 부근을 꽉 누르는 듯한 통증이 있었는데 어제 이중주차된 차를 힘을 써서 민 후 부터 명치가 아니라 오른쪽 하복부 옆구리 쪽에 찌릿찌릿한 통증이 있습니다. 4일전부터 변을 봐도 계속 마려운 느낌이 나고 설사만 조금씩 합니다. 작년 초부터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과 어지러움, 심장 두근거림과 뻐근함 가슴이 뜨거워지는듯한 증상, 손발저림이 간헐적으로 나타나 3개의 상급종합병원에서 다양한 심장, 뇌, 이비인후과 검사들을 진행했으나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무엇이 이상이 있는걸까요? 제가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당장 응급실에 가야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0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 후 오른쪽 하복부에 찌릿찌릿한 통증이 있고,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 지속된다면, 이는 수술 부위의 합병증이나 다른 복부 문제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요. 또한, 작년부터 경험하신 두통, 어지러움, 심장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현재의 상황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러한 증상들이 다시 나타나거나 악화되었다면 의료진에게 상세히 설명해야 해요.

    이전에 상급종합병원에서 심장, 뇌, 이비인후과 검사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 이상이 없었다면, 현재의 증상에 대해 평가를 받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악화되었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났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어요. 통증이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통증 관련 질문

  • 하복부 통증과 성기 욱신거림, 식은땀 등의 증상으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하복부가 진짜 미친 듯이 아프고 성기까지 울리듯 욱신거리며 아픕니다. 식은땀이 줄줄 납니다. 생리통인 거 같아서 약을 먹었는데 점점 더 심해집니다. 응급실 가면 해결될까요?

    통증

    생리통

    2024.01.20
  • 복통 응급실 방문은 어떤 경우에 하면 되나요?

    하복부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 부위를 누르면 아프고 뗄때도 아프며 걸을때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장염이라기엔 설사는 하지 않으며 맹장은 이미 없습니다 배꼽 주변으로 통증이 있으며 어제부터 아팠는데 내일 출근 때문에 응급실을 가야되나 생각중입니다. 이런 경우에 응급실 방문을 해도 될까요?

    내과

    복통

    2023.06.04
  • 복통과 수신증으로 응급실 방문, 다른 응급실 방문 필요한가요?

    10일 복통으로 내과진료 장염이라고 장염약 지어줬는점심 저녁약 먹고 복통이 괜찮아졌고 11일 새벽 오른쪽 갈비뼈아래 장기들이 팽창하는 느낌과 하복부통증으로 응급실 방문. 응급실에서 진정제투여해도 통증은 낫지 않아 CT촬영하니 요로결석으로 판단하여 비뇨기과로 연계하여 비뇨기과에서 다시 초음파와 엑스레이 찍어서 체외충격파 치료실시했습니다. 검사 시 수신증이라는 것도 몰랐는데 12일 건감검진시 간암초음파 실시 중 수신증이라고 합니다. 12일 오후 팥죽 반그릇 먹고 물500ml정도 마시니 다시 갈비뼈아래장기들 팽창하는 느낌과 체한듯한 느낌이 계속 지속되더군요.수신증 증상을 찾아보니 현재 증상과 맞는것같아요. 밤되니 하복부통증과 잔뇨감이 추가로 발생하고 있습니다.13일 응급실 가고자하는데 기존에 갔던 응급실에서 모든 검사를 했는데도 수신증은 발견못했는데 일요일 같은 응급실 방문해야하는지 다른 응급실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수신증과 복통으로 응급실가면 어떤 치료가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

    응급의학과

    2024.10.1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