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지로 토를 3-4번 한 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억지로 토를 3-4번 했는데 건강에 큰문제가 될까요?
억지로 토를 3-4번 했는데 건강에 큰문제가 될까요?
억지로 구토를 반복하는 행위는 식도, 목구멍, 그리고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식도 파열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구토를 하게 되면 전해질 불균형이나 탈수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신체의 다양한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억지로 구토를 한 행위가 일시적인 것이라면 단기적으로는 큰 건강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러한 행위가 반복되면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구토를 유발하는 원인이 스트레스, 식사 문제, 또는 다른 건강 상태 때문이라면,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나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억지로 구토를 한 것이 걱정된다면, 가까운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구체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억지로 소변을 누면 건강에 해롭나요?
새벽 1시쯤에 속 울렁거림이 느껴져서 깼었는데 그러고 토를 4번이나 했었어요 노란물이 나올때까지 했고 속도 좀 쓰리더라구요.. 그러고 아침에 물설사를 엄청 많이 쌌고 병원을 갔는데 장염이라 하길래 링겔도 맞고 약도 먹고 집에 와서는 흰죽을 먹고 잠을 잤어요 그리고 의사선생님이 보리차를 마시면 좋다길래 보리차도 틈틈이 마시고 있어요 그런데 아까 낮에 자다 일어났을때 열이 38도 넘게 올라가서 타이레놀을 먹고 잤는데 괜찮더라구요.. 그런데 밖에 잠깐 나갔다 올 일이 생겨서 나갔다 왔는데 찬바람을 맞아서 그런건지 원래 그럴거였는지 모르겠는데 열도 다시 나는거 같고 조금 전에 죽을 먹는데 속이 울렁거려서 도무지 못 먹겠어 가지고 다 먹지 못하고 누워있어요.. 속이 울렁거려서 아무것도 못 먹겠을때도 억지로 먹는게 좋은 건가요? 이게 배가 고파서 속이 쓰린건지 그냥 속이 울렁 거리는건지 구분도 안 되고 춥고 힘들어요..
치과치료할때 잇몸 마취하면 부작용 있나요? 잇몸 마취를 안하는것보다 마취를 하는것이 잇몸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나요? 예를들어 잇몸이 내려앉는다던지.... 만약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