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정도는 하루 16시간 이상의 얕은 수면과 무기력으로 고생했고,
지난주부터는 전신무력감, 현기증, 심한 두통, 얕은 호흡, 과다수면, 목과 어깨의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렵습니다.
심호흡을 하려 해도 자연스럽지 않거나 둔한 통증이 와서 얕은 호흡만 쉬다보니 답답함이 지속되고요.
전신무력감이 움직이기 어렵게 하는 것 이상으로, 일상생활 중 전신에 힘이 빠지면서 넘어지는 일도 몇차례 있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소진이 심하고 오래가는 것 같으니 지켜보자 했는데, 지나치게 오래 지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과 진료를 보아야할까요?
직장도 다녀야하고 해야할 것들이 있는데 수면시간이 길고 거동이 어려워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19
네, 귀하의 증상을 고려할 때 다른 과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달 이상 지속되는 수면부족, 무기력, 전신무력감, 현기증, 심한 두통, 얕은 호흡, 과다수면, 목과 어깨의 통증 등의 증상은 단순한 소진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것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내과적 또는 신경학적 문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먼저, 내과에서 기본적인 혈액검사를 포함하여 갑상선 기능 검사, 전해질 불균형, 빈혈 등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심장과 폐의 기능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과적인 원인이 배제되면, 신경과에서 뇌파검사(EEG), 뇌 자기공명영상(MRI) 등을 통해 신경계통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의 질과 관련하여 수면다원검사 등의 진행이 가능한 수면클리닉 등으로 내원하여 상담부터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이 검사를 통해 수면 중의 호흡 문제나 수면 장애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증상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의료적 조언을 구하시고 적절한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