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인이 항정신병약물 복용 시 영향은?
양OO • 2024.03.11
만약 정상인이 항정신병약물을 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정신건강의학과
만약 정상인이 항정신병약물을 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항정신병 약물은 정신분열증, 조울증 등의 정신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로, 뇌의 신경전달물질에 영향을 주어 증상을 조절합니다. 정상인이 항정신병 약물을 복용하게 되면, 약의 종류, 효과, 적응증, 복용 기간, 복용자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이 힘들다는 점 말씀드려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부작용이나 예기치 않은 신체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졸음, 체중 증가, 운동 조정 능력 저하, 떨림, 무감동, 성기능 장애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대사 증후군이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항정신병 약물은 의사의 처방 없이 복용해서는 안 되며, 정신질환의 진단을 받지 않은 사람이 복용할 경우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만약 정신질환의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정상인이 정신과약을 복용하면 어떻게되나요???
산도스에스시탈로프람정, 아빌리파이정, 스리반정, 자나팜정 등의 항정신병약물고ㅓ 함께 휴터민을 복용해도 되나요?
항정신병 약물 변경 이후 식욕이 갑자기 줄어들면서 원래 식욕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면서 속이 쓰리면서 위장간에 문제가 생겨서 가정의학과를 갔습니다. 현재 약물로 만족하면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로써 가정의학과 약은 끊었고, 조심해야 될 음식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