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입구 근처에 작은 돌기가 만져지는 것이 정상인가요?
보지쪽 깁숙히 넣을때가 아니라 중간쯤 매끈한 부분에 우둘투둘한게 한두개씩 만져지는ㄱ 정상인가요 혹이나 큰게 아니라 작아요
보지쪽 깁숙히 넣을때가 아니라 중간쯤 매끈한 부분에 우둘투둘한게 한두개씩 만져지는ㄱ 정상인가요 혹이나 큰게 아니라 작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느끼시는 작은 돌기들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질 입구 근처에 작은 돌기가 만져지는 것은 대부분 정상적인 해부학적 구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돌기들은 '질 전정 유두종'이라고 하며, 피부색과 같은 색의 둥근 돌기 형태로 1-2mm 직경 크기를 가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질 전정 유두종은 통증이나 가려움 없이 오래 지속되는 정상적인 구조이므로 따로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작고 한두 개씩 만져지는 정도라면 정상 범위 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만약 돌기의 수가 점점 늘어나거나, 크기가 커지거나, 모양이 불규칙하게 변하거나, 가려움, 통증, 분비물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문에 작은 돌기가 튀어나와있어요.. 입구에.. 이렇게 된지는 오래됐구요 별 증상은 없어요 아프지도 않고.. 근데 미용상 비정상적인 거 같아서요 .. 딱딱하지도 않고 부드럽습니다 하나만 튀어나왔고요 어떤걸까요

질 입구 쪽에 뭐가 만져지는데요 혹시 뭘까요 전에 종기 났던 적이 있어서 치료 한 경험도 있어요 저번에 sdt검사했을때 헤르페스 2형 나왔다가 그 뒤로 피검사 한 번 std 2번 정도 했었는데 그 뒤론 안나왔었는데 혹시 헤르페스 일까요 아니면 종기나 뾰루지일까요?

생리컵을 사용하기 전 질길이를 측정허기 위해 중간 손가락을 넣었을 때 끝에 자궁경부가 만져지는 것 같은데 작은 돌기?처럼 오돌토돌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조금 있었습니다. 정상구조물인지 병원에 내원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