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으로 자궁입구가 만져지는 것이 정상인가요?
집에서 생리를 안 해서 손가락을 넣어서 확인하봤는데 자궁입구? 같은게 만져지는데...정상인가요...??? 손이 막 큰편이 아닌데...
집에서 생리를 안 해서 손가락을 넣어서 확인하봤는데 자궁입구? 같은게 만져지는데...정상인가요...??? 손이 막 큰편이 아닌데...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느껴집니다. 손가락으로 질 안쪽에서 만져지는 동그랗고 단단한 부분은 자궁경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궁경부는 질의 끝부분에 위치하며, 질과 자궁을 연결하는 구조입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궁경부를 직접 손가락으로 만질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해부학적 구조입니다.
자궁경부의 촉감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단단하거나 매끄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손의 크기가 크지 않더라도 자궁경부에 닿을 수 있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다만, 해당 부위에 지속적인 통증, 비정상적인 출혈, 혹은 다른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자에요. 지금 당뇨도 있고 급성방광염이 점점 심해지는 이상태에서 이틀동안 매일매일 하루에 먼지 묻은 손가락으로 요도입구를 만지고 먼지를 요도입구에 묻혀놔요.
질정 넣느라고 질안에 손가락을 넣어봤는데 무슨 혹 같은 동그란 게 만져지던데 자궁경부인가요? 아니면 혹인가요?
여자에요. 지금 당뇨도 있고 급성방광염이 점점 심해지는 이상태에서 이틀동안 매일매일 하루에 2~3번씩 변이 묻는 먼지가 많이 있는 비위생적인 면봉으로 요도에 자극하면서 요도자위 하고나서 먼지 묻은 손가락으로 요도입구를 만지고 먼지를 요도입구에 묻혀놔요. 변과 먼지 묻은 면봉을 요도안에 넣고 자극하는데 먼지 묻은 손가락으로 요도입구 만지는 거보다 더 위험해요? 그럼 변과 먼지 묻은 면봉을 요도안에 넣고 자극한고 먼지 묻은 손가락으로 요도입구 만지는데 일주일내내 하루에 2~3번하면 바로 신우신염으로 진행이 될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