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입구에 작은 돌기가 튀어나와 있어요. 미용상 비정상적인 거 같아요. 어떤걸까요?
항문에 작은 돌기가 튀어나와있어요.. 입구에.. 이렇게 된지는 오래됐구요 별 증상은 없어요 아프지도 않고.. 근데 미용상 비정상적인 거 같아서요 .. 딱딱하지도 않고 부드럽습니다 하나만 튀어나왔고요 어떤걸까요
항문에 작은 돌기가 튀어나와있어요.. 입구에.. 이렇게 된지는 오래됐구요 별 증상은 없어요 아프지도 않고.. 근데 미용상 비정상적인 거 같아서요 .. 딱딱하지도 않고 부드럽습니다 하나만 튀어나왔고요 어떤걸까요
항문 주변에 돌기가 생긴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항문의 혈관조직이 부풀어 항문관 밖으로 튀어나와 출혈과 통증이 있는 치핵일 수 있어요. 하지만, 통증이 없고 부드러운 경우라면 피부 태그(skin tags)일 수도 있습니다. 피부 태그는 작은 피부 조직이 튀어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항문 주변의 돌기는 항문 주위 종양이나 기타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항문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특히 이러한 돌기가 오랜 시간 동안 변화가 없더라도, 감염, 염증, 또는 악성 변화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용상의 문제로 걱정이 되신다면, 피부과나 대장항문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진찰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요즘 변을 볼때 자주 피가나고 가려워요 조금 튀어나왔던 항문꼬리가 좀 더 튀어나왔는데 사진 오른쪽 아래 딱딱한 작은 돌기같은게 생겼거든요 항문질환일까요? 혹시 곤지름일 가능성도 있나요?
아프거나 엄청 따갑다거나 그렇진 않고 어쩔때 잠깐 따갑고 증상은 금방 호전됩니다. 항문에 힘을 준 상태일땐 네방향으로 돌기(?) 처럼 튀어나와있습니다. 힘을 주지 않았을 땐 매우 정상적인 항문 모양으로 보입니다. 나이는 대학생이고 화장실에 오랫동안 앉아있는 습관이 있어 치핵 의심중인 상황입니다 저는 항문 입구쪽에 가깝게 위치한 치핵으로 보이는데 4방향으로 돌기처럼 튀어나온 게 다 치핵인건지 궁금합니다..
질 입구 위쪽으로는 뭔가 조갯살 처럼 튀어나와있고 밑으로는 소음순이 끝나는 부분이라서 질 입구가 너무 작아요.. 성관계 시도 시 손가락 하나는 들어가는데 두 개는 못 들어가고 성기 입구도 못 들어갈 정도라서 실패했어요. 넣으려고 시도하면 아예 생살이 찢어지는 것 처럼 아파서 못 넣겠더라고요. 원래 첫경험 시 입구가 이렇게 작은 건가요?? 아니면 질 입구 위쪽에 튀어나온 살이 비정상적인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