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이 죽은 후 우울증 증상이 심해요, 나중에 더 힘들어질까요?
지금 딸이 죽은 상황인데 장례식 끝나고는 눈물이 안났는데 지금 1달 정도 지난 상황인데 요즘 너무 힘들고 우울해요 원래이렇게 나중에 좀더 힘든가요?
지금 딸이 죽은 상황인데 장례식 끝나고는 눈물이 안났는데 지금 1달 정도 지난 상황인데 요즘 너무 힘들고 우울해요 원래이렇게 나중에 좀더 힘든가요?
사랑하는 딸을 잃은 슬픔은 누구에게나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슬픔의 과정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감정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충격으로 인해 감정이 무뎌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 현실을 받아들이게 되면서 감정이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감정은 병도 아니고 질환도 아니며, 충분히 겪고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감정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경험한 사람들이 겪는 오래 지속되는 슬픔을 ‘애도반응’이라고 하며, 특히 애도반응이 6개월 이상 계속된다면 우울증을 의심할 수 있어요.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적절한 지원을 받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센터나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가족을 떠나보낸 후 많은 사람들이 감당하기 어려운 마음으로 정신건강의학과의 도움을 받기도 하니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는 아직 초6입니다 갑자기 스트레스도 심해지고 우울증 증상이랑 신경쇠약이라는 마음에 병을 갖고다니는거 같아서 힘들어요 어디에 기대고 싶고 소리도 지르고싶어요 하루하루가 힘든데 죽을 시도도 몇번했고요 너무 힘들어서 지쳐서 이젠 힘들어요 그래도 살아야할거같은데 저 어떡하죠 스트레스푸는방법과 우울증 신경쇠약 낫는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여자 21살 우울증때문에 다시 힘들기 시작하고 있어요. 예전에 우울증 걸렸는데 괜찮아지다가 요즘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우울증으로 가고 있어요. 오래잤는데 피곤하고 다시 잠들어요. 가끔 제가 왜 살아야 하는데 차라리 죽고싶은 생각도 들고 어떡해 죽으면 좋을까 생각하고 모든 일이 다 지치고 하기 싫어져요. 짜증도 많이 나고 기억력도 안 좋아지고 있어요.
원래도 우울증 증상을 겪어 왔었지만 요즘 들어 건방증, 우울감이 심해지고 친구관계,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너무 힘들어 청소년 우울증이 의심 되는데 상담을 받아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