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절에 멍울이 생긴 원인은?
림프절 쪽 멍울이 생김
림프절 쪽 멍울이 생김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림프절에 멍울이 생기는 것은 림프절 비대라고 하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감염: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 인해 림프절이 일시적으로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감기, 인후염, 치아 감염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염증 반응: 몸에 염증이 생기면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어 림프절이 커질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와 같은 자가면역 질환도 림프절 비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암: 림프종이나 백혈병과 같은 암도 림프절 비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림프절 비대는 양성입니다.
림프절 비대가 2-4주 이상 지속되거나, 크기가 계속 커지거나, 통증이 심하거나, 발열, 체중 감소, 식은땀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림프절에 멍울이 잡혀서 임파선염진단받고 항생제 먹고있는데 임파선염에 홍삼먹으면 안좋나요? 약사님이 염증에 홍삼 좋지 않다고 하셔서요

림프절에 문제가있다는건지요ㅠ

림프절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1년 전, 서혜부 탈장 수술 후 약을 복용해도 y존 림프절이 계속 부어있는 상태 입니다. 얼마 전, 복부 초음파에서도 림프절이 부어있다라고 들었지만 큰 문제는 없어보인다고 했으며 복부ct에선 별다른 이상 소견 없었으며, 특별히 커지거나 이상한 림프절 없다고 들었습니다. 딱히 통증이 없고 불편하지 않아 그대로 두었지만, 스트레스에 굉장히 취약하고 갑상선저하증 앓고있어 스트레스가 심하면 턱 아래가 붓곤 합니다. 이게 림프절일까 싶기도한데 며칠 지나면 다시 가라앉고요. 서혜부 림프절도 부어있어서 혹시 림프절에 큰 문제가 있을까 걱정됩니다. 얼마 전 복부CT도 찍어서 이상 없었고, 3개월마다 갑상선은 혈액검사하며 상태가 좋다곤 하셨습니다만 혹시 림프절 쪽에 뭔가 큰 문제가 있을까요? 가끔 피곤하고 이따금 복부 통증이 있기는 한데 통증이 심한 것은 아니며 빈도가 드물고, 복부Ct상 이상이 없다고 들은 것 외에 특별 이상은 없습니다. 혹시 큰 문제일까요? 원인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