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절에 자꾸 종기?가 나요
면연력이 떨어지면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팬티라인쪽에 터지지않는 염증이납니다 땡땡하게 부어있고 통증이있어요 어떤약을 먹으면 괜찮아지나요?
면연력이 떨어지면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팬티라인쪽에 터지지않는 염증이납니다 땡땡하게 부어있고 통증이있어요 어떤약을 먹으면 괜찮아지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타구니 근처에 생긴 피부 병변의 경우 단순한 뾰루지와 같은 피지 낭종일 수 있고, 모낭에 염증이 생겨 노란 고름 등이 나온다면 모낭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모낭염은 모낭에서 시작되는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으로 주로 가슴, 다리, 등, 엉덩이, 사타구니, 겨드랑이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심할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종기가 완전히 곪기 전에 고름을 임의로 짜내다 보면 염증이 악화될 수 있어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림프절에 문제가있다는건지요ㅠ
림프절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1년 전, 서혜부 탈장 수술 후 약을 복용해도 y존 림프절이 계속 부어있는 상태 입니다. 얼마 전, 복부 초음파에서도 림프절이 부어있다라고 들었지만 큰 문제는 없어보인다고 했으며 복부ct에선 별다른 이상 소견 없었으며, 특별히 커지거나 이상한 림프절 없다고 들었습니다. 딱히 통증이 없고 불편하지 않아 그대로 두었지만, 스트레스에 굉장히 취약하고 갑상선저하증 앓고있어 스트레스가 심하면 턱 아래가 붓곤 합니다. 이게 림프절일까 싶기도한데 며칠 지나면 다시 가라앉고요. 서혜부 림프절도 부어있어서 혹시 림프절에 큰 문제가 있을까 걱정됩니다. 얼마 전 복부CT도 찍어서 이상 없었고, 3개월마다 갑상선은 혈액검사하며 상태가 좋다곤 하셨습니다만 혹시 림프절 쪽에 뭔가 큰 문제가 있을까요? 가끔 피곤하고 이따금 복부 통증이 있기는 한데 통증이 심한 것은 아니며 빈도가 드물고, 복부Ct상 이상이 없다고 들은 것 외에 특별 이상은 없습니다. 혹시 큰 문제일까요? 원인은?
림프절에 멍울이 잡혀서 임파선염진단받고 항생제 먹고있는데 임파선염에 홍삼먹으면 안좋나요? 약사님이 염증에 홍삼 좋지 않다고 하셔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