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부 엑스레이에서 포도송이 모양이 보이면 무슨 질환인가요?
흉부엑스레이를찍었는데 포도송이처럼 동글동글한게 찍혔어요
흉부엑스레이를찍었는데 포도송이처럼 동글동글한게 찍혔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상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공된 관련 질문답변 목록에는 흉부 엑스레이에서 포도송이 모양의 소견이 보일 때 어떤 질환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흉부 엑스레이 결과에 대한 정확한 해석과 진단을 위해서는 영상의학과 전문의나 호흡기내과 전문의의 판독이 필요합니다. 포도송이 모양의 소견이 어떤 의미인지는 영상을 직접 확인하고 질문자님의 증상, 병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검사를 받으신 병원에서 결과 상담을 받으시거나, 필요시 호흡기내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침은없습니다.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흉부 엑스레이를 촬영했습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찍은 다음에 간호사가 가정의학과 전문의한테 가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갔더니 엑스레이 상에 좁쌀처럼 보이는 게 있다고 하더군요. 가정의학과 의사는 결절이나 종양으로 의심된다는 말을 하지 않았는데, 원래 흉부 엑스레이 상에서 좁쌀처럼 보이는 게 찍히는 건 정상인가요?

20대초반입니다. 이틀 전 흉부엑스레이를 찍었고 의사선생님께서 무엇이 보인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이게 뼈인지 결절인지 잘 모르겠어서 영상의학 선생님과 보고 판단해보겠다고 하셨는데요. 실제로 제가 봤을 때도 갈비뼈 사이 세로로 쭉 뭐가 보이더라고요 어떻게 보면 정상인 폐 사진 중 심장 주변에 뿌리처럼 보이는 그런 모양새중 하나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경우 뼈일 수도 있는건가요?

숨 크게 들이쉬고 흉부 엑스레이 촬영을 한 다음에 가정의학과 전문의한테 가서 상담을 받았는데, 의사분이 흉부 엑스레이 검사상에서 좁쌀 같은 게 보이긴 하지만, 그건 폐포 어쩌구 저쩌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크게 문제가 되는 건 아니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