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 통증으로 일어난 갑작스러운 증상,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아까 아랫배 찌릿찌릿 오줌볼때 통증 16살 아까 그 질문 했던 사람인데 갑작스럽게 일어난 증상인데 전립선염 요로 감염 이런게 아니고 그냥 아무런 병이 아닐수있나요
아까 아랫배 찌릿찌릿 오줌볼때 통증 16살 아까 그 질문 했던 사람인데 갑작스럽게 일어난 증상인데 전립선염 요로 감염 이런게 아니고 그냥 아무런 병이 아닐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아랫배에 찌릿찌릿한 통증과 소변 볼 때 통증을 느끼신다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16세라면 전립선염보다는 요로 감염이나 다른 원인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나타난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요로감염 등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소변 검사를 비롯해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증상이 경미하고 일시적이라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시면서 상태를 관찰해보세요. 그럼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하므로 비뇨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남자입니다. 여성호르몬제와 남성호르몬 차단제 를 처방받고 복용중입니다. 5일차 입니다. 어지럽기도 하고 유두도 아프지만 가슴이 생각보다 부풀지 않기에 하루1정씩 먹으라고는 했지만 복용을 2~3정으로 늘리면 안되나요? 만약 3정으로 늘리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굼궁합니다.
남성호르몬 어떻게 검사해요?
야즈를 안먹고 남성호르몬을 억제할 순 없나요? 원래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어서 23년 6월부터 약을 먹었는데 지난달에 끊었어요. 끊은 이유는 먹고 나서부터 계속 우울하고 혈전생길까봐 무서워서 못먹겠어요..쨌든 약을 안먹고도 남성호르몬을 줄이는 방법 없나요? 난소기능이 정상화되면 남성호르몬도 줄어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