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복용 불가 시 정신과 약물 처방 방법은?
제 기억으로는 정신과 약물 중에 물약은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알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약이 어떻게 처방되나요? (주사제 말고요)
제 기억으로는 정신과 약물 중에 물약은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알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약이 어떻게 처방되나요? (주사제 말고요)
정신과 약물을 복용하는 데 있어서 알약 형태가 어려우신 경우, 몇 가지 대안이 있습니다. 일부 정신과 약물은 분말 형태로 제공되어 물이나 음식에 섞어 복용할 수 있으며, 구강 내에서 녹는 형태의 약물도 있습니다. 또한, 패치 형태로 피부에 부착하여 흡수되는 약물도 있어요. 이러한 대안들에 대해서는 주치의와 상의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과 약물의 경우 약물 상호작용에 민감하므로, 새로운 복용 방법이나 형태에 대해서는 반드시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대장 내시경 검사를 하기로해서 오라팡을 처음 먹었는데 어릴때무터 알약이 좀만 크면 먹을때 구역질이나와서 거부감을 가지게됐어요. 이번에 먹을때 입에 넣고 어떻게든 먹으려는데 계속 반사적으로 목에서 막혀서 못삼키다가 좀 많이 녹으면 삼키는 식으로 했거든요. 당연히 알약 자체를 먹는게 가장 좋은건 알고있지만 14알 먹는데 40분을 써버려서요... 내일 아침에도 먹어야하는데 가루내거나 입에서 녹여먹거나하면 안되는건가요? 좀 편안하게 먹을 수있는 방법이 뭐가있을까요?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이부프로펜, 케로라 같은 소염진통제 성분에 약물 부작용이 있습니다. 약 1-2년전부터 위의 약물을 복용시 눈에 두드러기가 올라오더라구요. 최근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서 알약형태의 비타민C를 따로 복용해볼까하는데 위의 약물 부작용과는 관련없이 섭취해도 되는걸까요?!
알약 먹어본적이없고 다른사람들보다 목구멍도작고 삼킴장애가 있습니다 알약 쉽게먹는법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