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인한 신체 증상 가능성은?
조OO • 2024.04.22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입 떨림, 손 떨림, 발가락 떨림... 그리고 팔 다리 힘빠짐이 올 수 있나요...?
정신건강의학과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입 떨림, 손 떨림, 발가락 떨림... 그리고 팔 다리 힘빠짐이 올 수 있나요...?
우울증과 불안장애는 신체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환자들이 신체적 증상을 호소하며 의료 기관을 찾곤 합니다.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인해 다음과 같은 신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떨림: 불안장애로 인해 손떨림, 발가락 떨림, 입 떨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2. 근육의 힘빠짐: 우울한 감정의 지속, 무기력함, 에너지가 없으며, 피로 등으로 인해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우울증이나 불안장애의 심리적인 증상과 함께 나타나기도 하며, 때로는 신체적 증상이 주된 호소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치료, 심리치료, 생활습관 개선 등이 있으며, 개인의 상태에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기분이 안좋거나 속상한일있으면 우울하고 눈물이 나오네요. 울지않는데 속상해서 눈물이 뚝뚝 떨어집니다. 마음이 답답해서 그런지 화도 많아진것같아요. 불안함도 있어요.
우울증과 공황장애의 증상으로 구역질
우울증과 불안장애를 갖고있는데 만약 원래 다니던 병원이 진료시간도 끝나고 휴일이면 갑자기 죽을것같이 괴로우면 어떻게 대처가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