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에 나오는 질분비 색깔과 냄새가 이상한데 문제가 있을까요?
지금 배란기인데 냉 색깔이 사진과 같이 나와요 가려움이나 따가움은 가끔씩 있지만 심하거나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구요 냄새는 약간 꿈꿈한 냄새? 거의 무향이예요 냉 색깔이 이래도 문제 없는 건가요??
지금 배란기인데 냉 색깔이 사진과 같이 나와요 가려움이나 따가움은 가끔씩 있지만 심하거나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구요 냄새는 약간 꿈꿈한 냄새? 거의 무향이예요 냉 색깔이 이래도 문제 없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기에 나타나는 질 분비물의 색깔과 냄새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정상적인 배란점액은 투명하고 끈적한 상태로 나타나며, 냄새는 거의 없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가려움이나 따가움이 가끔씩 있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증상이 심하지 않고 신경 쓰일 정도가 아니라면 큰 문제는 아닐 수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비물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게 나타나거나, 냄새가 꿉꿉하다고 느껴진다면, 이는 감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분비물이 노란색, 녹색, 회색을 띄거나, 악취가 나는 경우에는 세균성 질염과 같은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배란점액은 배란기에 임신을 돕기 위해 분비되는 분비물이기 때문에, 배란기에는 분비물이 맑은 콧물양상 혹은 투명한 색으로 냄새가 없는 것이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그러나 분비물의 양이나 색, 냄새에 변화가 있다면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가렵고 만지면 따가워요 전엔 이렇게까지 크기가 크지 않았는데 지금은 거슬릴 정도로 커요 한쪽만 이렇고 평소에 이물감도 있었어요
2년전부터 갑자기 몸에 유분이 없던 곳에서 기름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목, 쇄골밑부터 가슴골까지, 등 윗부분, 팔 윗부분까지 기름이 나오고 씻은 직후에도 그 부위들을 만져보면 열감이 느껴지고 씻은지 다섯시간도 안 지나서 만져보면 미끌미끌한데 원인이 뭘까요? 전에는 전혀 기름이 나오지 않고 뽀송했던 부위들입니다. 얼굴만 지성피부였고 몸은 아니었어요. 여름철엔 땀이 한 번 나면 목부분이 끈적+미끌해지고 날씨가 덥지 않아도 외출하고 밤에 집에 돌아와서 가슴팍 부분을 만져보면 미끄러워요. 피지조절제를 먹어봤는데 효과는 확실히 있었지만 머리도 너무 많이 빠지고, 얼굴이 너무 건조해져서 처방받은 2주분만 먹고 그만뒀습니다. 해결방법이 피지조절제밖에 없는 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계속 생각해보니 기름이 나오기 시작한 시기에 귀 밑에 있는 피지낭종을 제거하는 간단한 시술을 받았었는데 혹시 이게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아무리 생각해도 원인을 모르겠어서 답답해 질문드립니다.
13살 남자인데 부랄에서 냄새가나고 가려워요 원인이 뭘까요.. 해결방법도 있나요? 목욕하고 5시간만 지나면 이렇게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