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함

정OO • 2023.01.23

원래 그다지 예민한 성격은 아니었는데 어머니가 저한테 예민하다 하시고 우울증이랑 공황장애 앓고 있으며 약도 복용 중인데, 괜히 더 예민해지는 것 같습니다. 소유욕도 강한 것 같고 이해가 되지 않는 사람이 생기면 그냥 계속 싫습니다. 원래 10대때는 안그랬는데 호불호가 강해진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친척 어르신한테 제 사고대로 이야기하는데 그저 제가 예민하고 성격이 좀 그렇다네요. 주변 어르신도 원래 저런 성격이래~ 라고 하시기도 하세요. 제가 정말 예민하고 안 좋은 성격인건지 이게 우울증때문에 부정적 사고가 늘어서 그런건지… 보통의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성격을 제가 따라야 하는 걸까요..? 외향적이고 처음보는 친척 어르신한테 넉살 좋게 이야기하며 강제로 세배를시키시면 바로 하는 등의 성격을 가져야만 하는걸까요. 그냥 다른 성격이고 다른 사고를 가진건데 다수의 사람이 소수의 사람을 다굴하며비난하는게 이해가 안되는데 제가 정말 특이한 케이스인지 궁금합니다.

우울증심리상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1.2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람마다 살아온 환경이 다르고, 성향이 다르고, 취향 등 다양한 방면에서 다르기 때문에 어떤 성격이 정답이라 정해져 있지 않아요. 예민한 성격이 다른 분야에서는 장점으로 보여질 수 있고, 반대로 예민하지 않은 성격이 다른 방면에서는 단점이 될 수도 있어요. 개개인에 따라서 나의 진실한 모습을 감추고 가면을 쓰고 연기를 하는 것이 더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우울감을 줄 수 있어요. 반대로 사회생활을 열심히 하고 주변에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하고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 것을 견딜 수 없는 사람도 있어요. 말씀하신대로 성격과 사고에 정답은 없기 때문에 일상 생활을 하면서 예민한 성격이 나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지지 않는다면 주변사람들의 선호도에 휘둘리시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다만, 우울증과 공황장애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질환으로 평소보다 더 예민해 지고, 부정적인 감정 등이 생길 수는 있기 때문에 치료를 꾸준히 받아주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