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답답함과 한숨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김OO • 2025.04.27

한숨을 안 쉬면 뭔가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들어요 왜이러는거죠 주변에서 무슨일 잇냐고 물어 볼 정도인데요 가슴이 답답하고 약간 숨은 잘 쉬어지는데 느낌상 한숨을 크게 뱉지 않으면 숨이 잘 안 쉬어지는 느낌이 들어요 한숨 보단 숨 몰아쉬기같은 느낌..? 근데 한숨을 크게 쉬어도 가슴이 계속 답답해져요 adhd랑 공황장애도 조금 잇는 거 같고 우울증 품행장애 등등 좀 잇어요 adhd빼고 다른 증상들은 약간 잇어요 우울증은 2년전부터 잇엇고 정신과 방문 한번도 안햇어요 정신과 문제쪽일까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긴햇는데 스트레스 받으면 머리나 배로 와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4.2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답답함과 한숨을 자주 쉬는 증상은 정신적인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ADHD와 우울증, 공황장애와 같은 증상이 이미 있다고 말씀하셨으니, 이러한 증상들이 서로 영향을 주며 가슴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신과적인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신체적인 원인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심장이나 폐와 관련된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내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신과 방문을 아직 하지 않으셨다고 하셨는데, 정신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과에서는 약물치료뿐만 아니라 인지 행동치료, 역동적 정신 치료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이라면,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명상이나 호흡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신과 방문을 망설이고 계신다면, 직접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닥터나우 앱 비대면 진료를 통해 도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로 진료를 권유 드려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 가슴답답

    제가 이유 없이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고 한숨이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신건강

    2023.08.11
  • 자세변동 때마다 한숨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세변동때마다 한숨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신체의 반응이 나타나는 이유는?

    가정의학과

    2024.12.06
  • 식사 후 속이 답답하고 한숨 나오며 멍치아래 불편한 증상은 무엇인가요?

    속이답답하고 한숨이 나오며식사를 하고 나면 멍치아래가 너무 불편합니다

    소화기질환

    2024.09.2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