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전조증상 없는 젊은 나이, 암 검사 필요 없을까요?
나이 젊고 암 전조증상 없으면 암에 걸릴 가능성 없나요 암 검사 안받아도 돼요?
나이 젊고 암 전조증상 없으면 암에 걸릴 가능성 없나요 암 검사 안받아도 돼요?
젊은 나이에 암 전조증상이 없다고 해서 암에 걸릴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암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유전적 요인이나 생활 습관 등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가족력이나 유전 질환 뿐만 아니라 누구나 살면서 암을 진단받을 수 있는데, 암은 우리 몸의 세포가 제어 없이 빠르게 나누어지고 이상하게 변형되는 결과로 발생하게 되며, 이러한 변형은 DNA의 손상으로부터 시작되어 흡연, 특정 바이러스, 방사선, 특정 화학물질, 그리고 일부 사람들의 경우 유전적 요인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젊은 나이에는 암 발생 확률이 낮지만, 가족력이 있거나 특정 위험 요인이 있는 경우에는 검사를 고려해볼 수 있어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은 암을 예방하거나 조기에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걱정이 된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와 위험 요인에 따라 적절한 검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 20~40대처럼 젊은 나이에 난소암 걸리는 경우는 보통 유전적 원인인가요? 2. 난소암이 너무 무서워서 강박적으로 계속 배를 눌러보고 만져보면서 혹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뭐가 만져지지는 않는지 걱정해요 안심좀시켜주세요 가족력도 없는데 너무 무서워요 지금처럼 강박적으로 배 만지면서 확인하지는 않아도 되나요? 너무 지치는데 혹시라도 제가 난소암 증상을 그냥 넘겨버릴까봐 무서워서 멈출 수가 없어요 3. 난소암 평생 사는동안 걸릴 확률 1%라는데 이게 얼마나 낮은건지도 모르겠어요 4.난소암 걸렸을때 나오는 배는 그냥 밥 많이 먹거나 살쪘을때 나오는 배랑 어떻게 다른가요? 난소암 때문에 나온 배인지 구분하려면 누웠을때 아랫배가 꺼지지 않는지, 아랫배가 딱딱한지,아랫배만 유독 나왔는지 보라는데 맞나요? 5.3개월전 복부씨티,산부인과 자궁초음파,복부초음파, 2개월전 산부인과 복부초음파에서 정상이었으면 1년 뒤 다음 정기검진 전까지는 난소암 걱정 안 해도 되나요?
근래 몸이 안좋은 상태인데 불구하고 생활습관이 너무 안좋았어서 여러 증상들도 그렇고 젊은편이지만 극단적으로 암 세포가 생성되지 않았을까 무서운 생각도 들어요. 종양표지자검사로 몸속 암의 여부를 확인하는데 어쩌면 가장 적절한 검사가 맞나요?
20대 젊은 나이에 암 발생률은 매우 드문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