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효과를 기대하려면 생리 시작 전에 몇 일 전부터 먹어야 할까요?
경구피임약을 꼭 생리 시작할 때나 끝난 날부터 먹어야 효과가 있을까요? 찾아보니 각자 마다 의견이 달라 어렵습니다ㅠㅠ 생리가 아직 하지 않은 예정일 전에 같은 일정한 시간마다 7일이상 먹으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까요?
경구피임약을 꼭 생리 시작할 때나 끝난 날부터 먹어야 효과가 있을까요? 찾아보니 각자 마다 의견이 달라 어렵습니다ㅠㅠ 생리가 아직 하지 않은 예정일 전에 같은 일정한 시간마다 7일이상 먹으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까요?
경구피임약은 생리 첫 날부터 복용하면 복용 후 바로 피임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생리가 시작되지 않은 시점에서 복용을 시작할 경우, 꾸준히 복용하면 복용 후 7일이 지난 시점부터 피임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 시작일과 관계없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하고, 같은 시간에 7일 이상 꾸준히 복용한다면 피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피임 효과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생리 첫 날부터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권장됩니다. 생리 시작일이 아닌 다른 시점에서 복용을 시작할 경우, 첫 7일 동안은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생리 시작 5일 이후라면 다음 월경 때 복용을 시작하면 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일정 시간에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입니다. 복용법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피임 성공률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여 질문 너무 많이 하는 것 같긴 한데.. 제가 잠귀가 너ㅓㅓ어ㅓ어ㅓㅓ무 어두워서 문제에요..일상생활 할때에도 너무 피해가 많아서요.. 아침에 알람도 못 들어서 지각은 맨날 하구요.. 학교 종 소리를 못 들어서 수업에 못 들어가거나 지각을 해요 잠귀 밝아지는법 없나요..
자도자도 피곤하고 계속 하품이 나오고, 다음날 오전에 일이 있어도 늦게 일어나서 일정을 못 가고, 알람도 수십개를 맞춰놔도 못 듣고, 남자친구가 전화를 20통 해줘도 못 듣고 못 깨요… 예전에는 누가 깨워주지 않으면 절대 못 일어나고 최소 15시간은 잤던 것 같아요 심지어 고3일 때도요. 요즘에는 그나마 10~12시간 정도 자면 알아서 깨긴 합니다ㅠ 근데 일어나도 개운하지가 않고 머리가 조금 아픕니다. 그리고 더 누워있으면 충분히 더 잘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처음엔 그냥 잠귀가 어두워서 알람을 못 듣는 것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곧 24살인데도 계속 이모양이면 너무 심각한 것 같아서요.. 어떤 문제가 있는지 어떤 병원을 가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약 10년전쯤에 우울증으로 정신과 진료를 본 적이 두차례 있고 정확히 어떤 약을 받아서 먹었는진 모르겠으나 수면제를 주신 것은 기억해요. 어릴 땐 잠귀가 어두워 한번 잠들면 아침이 될때까지 잘 깨지 않았는데 저 시기부터 지금까지 편하게 잠자는 것이 어렵습니다. 정말 사소한 소리에도 화들짝 놀라서 깨거나 물을 전혀 마시지 않고 잠들어도 소변을 보느라 새벽동안 2~3회 깨서 화장실을 다녀오기도 하구요. 꿈을 너무 많이 꿔서 잠에서 깨면 온몸이 피곤해요. 약을 제외한 숙면에 좋다는 방법을 모두 다 써보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수면제를 다시 먹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