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답답하고 부드러운 작은 똥만 나와, 뭘 먹어야 할까요?
똥은 나오는데 아주 부드러운 형태의 작은 똥만 나오는데 배는 답답하고 뭘 먹어야할까요? 화장실에 1시간 넘게 있어요
똥은 나오는데 아주 부드러운 형태의 작은 똥만 나오는데 배는 답답하고 뭘 먹어야할까요? 화장실에 1시간 넘게 있어요
배가 답답하고 부드러운 작은 변만 보는 증상은 소화기 문제나 변비의 일종일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1. 고섬유질 식품: 채소, 과일, 통곡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의 부피를 늘려줍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시면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을 돕습니다. 3. 활동량 증가: 규칙적인 운동은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지금까지의 식습관, 생활습관,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개인에게 맞는 조언을 받는 것이 좋아요. 또한, 유산균 복용은 설사 증상을 더 악화 시킬 수 있어요. 장염이나 식중독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장염 증상이 있을 때는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관찰하며,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돼요. 빠른 회복을 위해서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배가 아프고 그래서 15분 넘게 앉아있어 버렸어요. 봤더만 부드러운 작은 똥 두 덩어리 밖에 안 나왔습니다. 계속 답답한데 어쩌죠. 내과에서 약을 처방 받아 왔는데 6~7시 사이에 저녁 먹고 먹을려합니다. 자꾸 똥 누고 싶은 느낌이 들고 방귀가 나오는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내과에서 검사는 안했고 제 증상을 말하니 장염이 아닐까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밥 먹을 먹고 간식을 먹었는데 자꾸 항문이랑 배 사이에 방귀가 나오고 답답해서 화장실에 왔는데요. 변은 바로 안 나오고 자꾸 뿌지직 뿌지직 거리면서 작은 변들 밖에 안 나오는데 혹시 장에 조금 남아있는 변들이 나오는 걸까요? 아까 알맹이 처럼 조그만한 변이 몇개 나왔다가 조금 큰 작은 부드러운 변들이 토끼 똥 처럼 나왔어요. 매일 조금씩 조금씩 나와서 너무 힘들어요.
저녁에 뭘 많이 먹었는데 새벽이에요 곧 자야하는데 배가 아프고 답답해서 항문에선 신호를 못 느꼈지만 그래도 화장실에 와서 충분히 기다리고 힘 줬는데 작은 부드러운 변 한 덩어리 밖에 안 나왔습니다. 혹시 그 전에 변을 다 봤던거 같은데 그거 때문에 적게 나오는 걸까요? 아직도 뭔가 불편해요 더 나올거 같은 느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