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갔는데 부드러운 토끼 똥처럼 작은 변이 나와요, 원인이 뭘까요?

조OO • 2024.06.02

변의 신호가 올 것 같아 화장실을 갔는데 힘을 줬더니 부드러운 토끼 똥 처런 작은 한 덩어리 밖에 안 니오는데 뭔가요?? 어제 식이섬유 물 많이 먹고 약도 먹었습니다.

소화기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0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은 덩어리의 변을 보는 것은 변비의 일종일 수 있어요. 식이섬유와 물을 많이 섭취하셨다면, 일반적으로는 변의 상태가 개선되어야 하지만, 때로는 식이섬유를 갑자기 많이 섭취하면 소화 시스템이 적응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섭취하신 약이 변비를 유발하는 부작용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어요.

    변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수분 섭취 부족, 운동 부족, 스트레스, 특정 약물 복용, 장 기능의 변화 등이 포함될 수 있어요. 변의 크기와 모양은 섭취하는 음식뿐만 아니라 장 운동성과 수분 흡수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변비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변비가 심할 경우에는 변비약을 복용하기도 하지만, 이는 의사와 상의 후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또한, 복부 팽만, 복통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화기내과에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소화기질환, 바로 진료받기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소화기질환 관련 질문

  • 밥을 먹은 후 변이 부드럽지 않고 자주 나와요, 대처 방법은?

    밥을 먹고나면 화장실 갈 때마다 부드러운 토끼 변이시원하게 안 나오고 자꾸 조금씩 누었다가 또 배가 답답해서 가면 또 변이 조금씩 나와서 총 6번을 화장실을 갑니다. 장에서 변이 끊겨서 나오는 거 같은데 이거 어떻하면 좋을까요

    소화기질환

    2024.06.18
  • 부드러운 설사 변을 자주 보는데, 변이 느리게 나오고 잔변감이 있는데 불편합니다. 원인이 뭘까요?

    부드러운 설사 변을 많이 보는데요. 아까 전에도 몇번 화장실 갔는데 또 변이 마려워서 화장실 왔는데 변이 나옵니다. 그런데 느리게 나오다가 잔변감이 드는데 기다려도 변이 안 나와요. 화장실 나왔는데 뭔가 불편해요..

    소화기질환

    2024.07.13
  • 화장실에서 변이 자주 나오고 변의 형태가 다양한데, 장에서 변이 차 있어서 이렇게 자주 가는 건가요?

    어제 배가 조금 아팠는데 화장실 가서도 안 나오길래 제가 잠을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니 방귀가 나오면서 부드럽고 굵고 긴 바나나 변을 보았고 조금만한 변들을 보았습니다. 그러곤 식이섬유,짜파케티와 함께 먹었는데 30분 지나니 항문이랑 배가 슬슬 아파서 화장실을 왔는데 부드러운 가늘은 변 몇 덩어리를 또 보았고 30분 뒤에 또 화장실을 갔는데 토끼 똥 만한 부드러운 변을 몇 덩어리 보았습니다. 혹시 장에서 변이 차 있어서 이렇게 자주 가는 건가요..? 지금도 마렵다는 생각이 잔잔하게 오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소화기질환

    2024.06.1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