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는 갑자기 발병할 수 있나요?
당뇨는 갑자기 걸릴 수도 있나요? 1월 말 건강검진때 정상이면 내년때 까진 건강검진 안해도 되나요?
당뇨는 갑자기 걸릴 수도 있나요? 1월 말 건강검진때 정상이면 내년때 까진 건강검진 안해도 되나요?
당뇨병은 대개 서서히 진행되는 만성 질환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공복 혈당이 높은 편이었다면 그 기간동안 당뇨가 생길 확률도 있으나 다른 질환이나 전조 증상이 없었다면 갑작스럽게 질환이 나타날 확률은 적다고 볼 수 있겠어요. 하지만 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생길 수 있다, 없다를 말씀드리기에는 어려워요.
건강검진 결과가 정상이었다면 일반적으로 매년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의 위험 요소(가족력, 비만, 고혈압 등)가 있는 경우나 당뇨병 전단계 진단을 받은 경우, 더 자주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 상태에 변화가 있거나 당뇨병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1월 말 건강검진에서 정상이었다면 일반적으로는 내년 같은 시기에 다시 건강검진을 받으시면 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위험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걱정되신다면 지금부터라도 건강 관리 잘 하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무증상이다가 헤르페스2형이 발병할 수 있나요? 나이는 30대 후반이고 1년 전 출산 했습니다. 마지막 관계도 1년 전 쯤이구요. 살면서 질염은 계속 있었지만 한 번도 헤르페스 증상이 발현된 적 없는데 갑자기 생길 수 있나요? 회음부 주변 왼쪽에만 다량의 포진들이 올라와서 오돌토돌 만져져요. 이것도 원래 없었는데 배뇨 후 냉이 나오듯이 찝찝해서 휴지로 빡빡 닦아버릇하다가 조금 가렵길래 뜨거운 물로 좌욕했는데 좌욕 후에 갑자기 확 올라오더라구요. 배뇨통 없고, 근육통, 두통, 전신 열감도 없고 포진 생긴 부위만 가끔 가렵거나 속옷에 닿으면 따가운 정도에요. 이런 경우도 헤르페스로 볼 수 있나요?
당뇨는 무조건 유전이 되나요? 아버지가 당뇨환자입니다. 근 20년 넘게 흡연,운동부족,단음료 및 밀가루 과다 섭취를 해오셨습니다. 전 예방차원에서, 운동을 매일 하며 술담배를 아예 하지 않고 액상과당을 최대한 피하고 있습니다. 당뇨에 걸릴 확률이 낮아질 수 있겠죠?
안녕하세요 20대입니다. 현재 고지혈증 수치는 조금 높은데 약먹을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하셔서 안먹고 있고 고혈압은 진단받아서 약 복용한지 몇년됐고 당뇨병은 한번씩 병원에서 측정해보면 정상이라고 당뇨병은 아니라고 하셨고 지방간은 조금 있는 상태라고 하셨습니다. 지금 현재 상태에서 당뇨병까지 생기는 건 원하지 않는데 현재 당뇨병이 발병하지 않은 상태에서 예방하고 주의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지금이라도 관리해서 당뇨병만큼은 막고 싶고 발병하더라도 발병시기를 최대한 늦추고 싶은데 예방하고 주의하는 등 관리방법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