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분리증 진단 후 허리 통증, 주사로 다리 저림 증상 해결 가능한가요?
척추분리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허리가 자주아파요 해결할방법없나요? 주사를맞으면 다리가 저리더라고요
척추분리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허리가 자주아파요 해결할방법없나요? 주사를맞으면 다리가 저리더라고요
AD
척추분리증으로 인해 허리 통증이 발생하고 계시는군요. 척추분리증은 척추의 안정성을 해치는 질환으로,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사 치료는 통증과 염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아닙니다.
장기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물리치료나 견인치료를 받으시고, 허리에 부담을 주는 생활 습관을 고치며, 통증이 호전되면 허리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주사 치료 후 다리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주사 부작용일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신경외과나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치료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관 협착이나 척추전방전위증과 같은 다른 척추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MRI 검사를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현재의 증상이 척추분리증과 관련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인지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상급병원 신경과나 신경외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0대 남성입니다. 30분 이상 오래걸으면 허리가 아파요. 다리 저림같은 다른 증상은 전혀 없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꼿꼿하게 세워도 아파요. 허리를 숙이거나 잠시 쉬면 통증이 나아집니다. 금일 엑스레이를 찍어보았지만 이상소견은 안보인다 하셨습니다.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디스크내장증, 척추분리증 등등 생각해보았지만 15년 전인 13살즈음부터 이러기 시작했고 증상이 강화되거나 추가되지는 않았습니다.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
척추분리증으로 신경주사 맞은지 하루 됬는데 영반다리해도 되죠?
제가 척추분리증을 가지고 있는데 이거때문인지 아니면 옛날에 허리를 삐끗한 적이 있었는데 그거때문인지 계속 허리가 아프고 왼쪽 다리까지 다 아파요 언제는 괜찮아지나 싶었는데 요즘 들어서 다시 아파지는거 같아요 언제는 갚자기 골반에 통증이 생겨서 걷기가 힌들었고 똑같이 무릎, 허벅지 햄스트링쪽? 그런쪽에 통증이 있고 불편함이 있어서 마사지를 해도 좋아지지않아서 많이 불편해요.. 그래서 혹시 하면 좋은 운동이라던가 하면 안되는 자세같은거 있을까요 제가 고3이라 따로 운동 다닐 시간이 없어서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거면 좋을거같아요... 그리고 척추분리증은 치료를 할 수 없는건가요? 몇주 전에 병원을 갔었는데 신경을 누르고 있어서 계속 아픈거일수도 있다고 그래서 나중에 mri를 찍어보라고 했는데 찍는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