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피크의 하한선과 췌장, 혈관 건강을 위한 적절한 혈당 유지법은?
췌장과 혈관에 무리가 가는 혈당 피크의 하한선은 몇인가요? 혈당은 평소 몇 아래로 유지하는 게 좋나요?
췌장과 혈관에 무리가 가는 혈당 피크의 하한선은 몇인가요? 혈당은 평소 몇 아래로 유지하는 게 좋나요?
췌장과 혈관에 무리를 주는 혈당 피크의 하한선에 대한 명확한 수치를 제시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혈당 피크가 높을수록 췌장에 부담을 주고 혈관에 손상을 줄 수 있으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당뇨병의 유무 등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는 혈당 수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혈당을 유지해야 하는 목표 수치는 개인의 건강 상태, 나이, 당뇨병의 유무, 합병증의 위험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병이 없는 성인의 경우, 공복 혈당은 70~100 mg/dL, 식후 2~3시간 혈당은 80~130mg/dL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개인에 맞는 혈당 목표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 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 건강한 식단, 적절한 운동,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 등이 필요하며, 필요한 경우 약물 치료를 병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혈당 관리 목표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올초 췌장절제수술로 미부 쪽 절반 떼어냈습니다. 그뒤 리브레와 식이요법으로 혈당 관리 중인데, 그 동안 공복혈당(110), 식후혈당(170) 관리가 어려웠는데 얼마 전부터 공복혈당 85, 식후혈당 145 정도로 관리되기 시작했습니다. 특별히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강화하지 않았는데요, 남은 췌장이 적응해서 인슐린 분비를 더 열심히 하게 된 것인지, 혹시 남은 췌장이 혹사 당하는 것은 아닌지, 이런 경우가 흔한지 궁금합니다.
식후혈당 233 혈압 133/85 사진속 약을 한달정도 복용중인데 가끔 설사도 나고해서 적절한 약인지 궁금합니다
인슐린을 한번 시작하면 어느정도 지속적으로 맞는게 좋은건가여? 혈당이 유지되면 되도록빨리 끊고 악으로만 치료하는게 좋은건가요? 그냥 개인적으로 궁금해서요 ~인슐린을 계속 맞으면 췌장이 제 역활을 못하고 의존성이 생기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