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2년째 지속되고 있고, 뇌 CT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으며, 평소 맥박이 100 이상으로 높은 상태라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긴장성 두통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강도가 낮아지는 점도 이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둘째, 편두통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편두통은 특정 유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강도가 심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의 경우 특정 음식,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이 유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심리적 요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심리적 스트레스나 불안이 두통과 높은 맥박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학업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넷째, 고혈압이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같은 내과적 원인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혈압이 높은 편이라면 혈압에 의해서 두통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신경과 방문 시 평소 혈압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두통 일지를 작성하여 두통의 빈도, 강도, 유발 요인 등을 기록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경과나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맥박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라면 심장 관련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