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운동 시 가벼운 무게 많이 하는 것 vs 무거운 무게 적게 하는 것, 무엇이 더 효과적일까요?
근력운동 헬스를 할때 가벼운 무게로 많이 하는것과 무거운 무게로 적게 하는것 어떤것이 좋은가요
근력운동 헬스를 할때 가벼운 무게로 많이 하는것과 무거운 무게로 적게 하는것 어떤것이 좋은가요
근력운동을 할 때 가벼운 무게로 많이 하는 것과 무거운 무게로 적게 하는 것은 각각 다른 효과를 목표로 합니다. 근육의 크기를 키우고자 하는 목표라면, 일반적으로 무거운 무게로 적은 횟수를 반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이때 6-12회 반복할 수 있는 무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에 근지구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면, 가벼운 무게로 많은 횟수를 반복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이 경우에는 15회 이상 반복할 수 있는 무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따라서, 근육의 크기를 키우고 싶다면 무거운 무게를 적게 반복하는 방식을, 근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가벼운 무게를 많이 반복하는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현재 몸 상태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적절한 운동 강도를 찾아 나가는 것이며, 운동 방법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운동 시 자세가 올바른지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하다가 손목부상을 당했습니다. 힘들어가는 것엔 문제는 없는데 손목을 돌리면 통증이 조금 있습니다
하체 운동을 가벼운 무게로 하다가 갑자기 우측 아래쪽 허리가 분리되는 느낌이 나면서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지금은 허리를 숙일때 통증이 심합니다. 디스크가 터진 걸까요?
어렸을때부터 표준체중보다 조금 적게 나갔는데 만18살인 지금도 그래요. 적게 먹는건 아닌데 운동을 안해서 그런건지 뼈무게가 적게 나가서 그런건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니면 나이가 들수록 몸무게가 늘어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