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꼬다가 뚝소리 후 사타구니가 쓰려요, 파열은 아니겠죠?
다리 꼬는 행동을 하다 뚝소리이후 사타구니가 쓰려요 파열은 아니겠죠?? 부종이랑 부음은 없어요
다리 꼬는 행동을 하다 뚝소리이후 사타구니가 쓰려요 파열은 아니겠죠?? 부종이랑 부음은 없어요
다리를 꼬는 동작 중에 뚝 소리가 나고 사타구니에 통증이 생겼다면, 근육이나 인대, 신경의 손상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파열 여부는 증상의 정도와 부종, 멍, 통증의 지속 여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종이나 부음이 없다고 하더라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움직임에 제한이 생긴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파열이 아닐 수도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신체 검사와 필요한 경우 영상 진단(예: X-ray, MRI)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되면 가까운 병원이나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겪고 있는 증상이 햄스토링 파열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래 앉아있으면 허벅지 뒤쪽이 아픕니다. 보통 햄스토링 파열될 때 뚝소리가 난다고는 하는데, 저도 뚝소리가 나기는 나는데 한번만 뚝소리가 나는게아니라 무한대로?뚝소리가 일부러 낼 수 있습니다. 뚝소리 낼때마다 시원하기도해요. 증상이 시작된지도 2~3년 정도는 된 것 같습니다. 심하면 멍같은게 든다고도 하는데 저는 멍도없고요,. 평소에 운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책읽는걸좋아해서 앉아서 책을 읽다가 오른쪽허벅지만 아파지기 시작했었어요. 요즘은 가끔 왼쪽허벅지도 아파요. 이게 햄스토링 파열인가요?
6개월전부터 다리꼬고나면 사타구니에 찌를듯한통증이있었어요 ...한달에 한번씩 그래서 산부인과가서 초음파도 찍어보고 비뇨기과도 다니고 그랬어요 ... 그러던중 허리디스크가 터져서 정형외과서 전척추mri를 찍을겸 골반mri도 같이찍게됐습니다 그당시 척추전문의선생님께서 골반mri보시고 비구순파열이 됐다고 하셨어요 지금 통증은 딱히없다니 보존하라 하셨구요 그리고 며칠동안 사타구니통증이있어서 고관절 전문의이신 의사쌤 진료봤구요ㅠㅜ 근데 의사쌤은 비구순파열이 아니래요..... 이상이없대요 미치겠습니다진짜ㅠㅠ 사진은 이거뿐인데 어떻게보이시나요... 저는 계속 고관절쪽이 쿡쿡쑤시는통증이있어서 ㅠㅜ비구순파열이 아니길바라면서도 걱정이돼요..
어깨와순파열로 탈구 직전까지 갔다고 하는데, 오늘 진통제맞고 어깨들어보니 뚝소리가 납니다… 분명 mri를보시고 찢어지기전까지 갔다고 하셨는데 완전파열은아니고, 파열이 좀됐다고하셨거든요… 뚝소리 나는건 정상인가요? 또 전문의가 어깨를 눌러 압박하고 팔을들때는 안아프지만 어깨를 그냥 누르지않고 팔을들면 통증이 너무 심합니다… 찢어진거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