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m 자궁근종은 괜찮은가요?
자궁근종 2센치 괜찮은건가요
자궁근종 2센치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의 관리는 크기뿐만 아니라 증상의 유무와 심각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2cm 크기의 자궁근종은 비교적 작은 편에 속하며,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경우에는 즉각적인 치료 없이 정기적인 추적관찰을 통해 관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없는 자궁근종의 경우, 의사는 보통 6개월에서 1년 간격으로 초음파 검사를 통해 크기 변화를 관찰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만약 생리통, 과다출혈, 빈뇨, 요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대해 더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나이, 증상, 향후 임신 계획 등을 고려하여 개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산부인과에서 내진 초음파를 했는데 자궁에 2cm짜리 근종으로 보이는게 있데요… 최근에 생리 량이 많이 줄어서 이상했는데 근종 때문인건가요? 치료를 안해도 괜찮은 건가요?

자궁근종을 발견하고 2년 정도 추적 검사를 했습니다. 3cm 정도의 크기가 유지되다가 최근 3개월동안 갑자기 5cm 이상 자란 것이 확인되어 대학병원 진료를 예약해둔 상태입니다. 검색해보니 자궁근종은 통상적으로 천천히 자라고 1년에 1cm 이상 자라지 않는다는 글이 대다수였습니다. 암이 아닌 경우에도 자궁근종이 급격하게 커지는 경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건강검진시 자궁의 벽내 평활근종 및 (의중) 자궁내막 폴립 진단 받은 30대 여성입니다. 2022년도 최초 검사시 근종 2개(4.4cm, 1.2cm) 발견했었는데 당시 별문제 없겠거니 해서 아무런 조치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다시 검사해보니 자궁근종 2개(5.8cm, 1.8cm)로 크기가 커졌고 자궁내막 용종 의심도 있다고하여 전문산부인과 가서 종합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라고 권유하셨습니다. 지금 현재 상태에서 수술이 필요한 사이즈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내년에 결혼준비 예정이고 , 결혼 후에는 임신계획도 있어서 고민입니다. * 평소 생리양(2일째 되는날)이 많고, 생리통도 좀 있는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