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10cm, 8월 진료 후 수술 가능할까요?
자궁근종이 10cm인데 대학병원이 지금 예약이 불가능해서 8월이나 진료 후 수술이 가능한데… 혹시 괜찮을까요…? 더 커지지 않을까요? 더 커지면 자궁적출까지도 될수있을까요? ㅠ 혹시 근정이 터지기도 한다고 하던데…
자궁근종이 10cm인데 대학병원이 지금 예약이 불가능해서 8월이나 진료 후 수술이 가능한데… 혹시 괜찮을까요…? 더 커지지 않을까요? 더 커지면 자궁적출까지도 될수있을까요? ㅠ 혹시 근정이 터지기도 한다고 하던데…
자궁근종이 10cm로 상당히 큰 편이시군요. 이런 경우에는 증상이나 상태에 따라서 빠른 진료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근종이 더 커질 가능성도 있고, 크기가 커지면 자궁적출까지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우 드물긴 하지만 근종이 터지는 경우도 있어요. 대학병원의 예약이 불가능하다면 다른 병원에서 빠른 진료를 받아보시거나, 대학병원의 예약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여 조기에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급격한 변화가 생긴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서 자궁근종의 크기가 갑자기 커지는 경우도 있으니, 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산부인과에서 사후피임약 처방 받으려고 진료도 같이 받았는데 자궁근종 9센치 발견 되어서 수술해야 한다고 말 들었고요 우선 사후피임약이 급해서 오늘 먹었고 월요일에 자궁근종 수술 예약하려고 하는데요 사후피임약 먹고 근종 수술은 상관 없는건가요? 아님 기간을 두고 수술해야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건강검진시 자궁의 벽내 평활근종 및 (의중) 자궁내막 폴립 진단 받은 30대 여성입니다. 2022년도 최초 검사시 근종 2개(4.4cm, 1.2cm) 발견했었는데 당시 별문제 없겠거니 해서 아무런 조치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다시 검사해보니 자궁근종 2개(5.8cm, 1.8cm)로 크기가 커졌고 자궁내막 용종 의심도 있다고하여 전문산부인과 가서 종합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라고 권유하셨습니다. 지금 현재 상태에서 수술이 필요한 사이즈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내년에 결혼준비 예정이고 , 결혼 후에는 임신계획도 있어서 고민입니다. * 평소 생리양(2일째 되는날)이 많고, 생리통도 좀 있는편입니다.
나이 40대 후반. 자궁근종 5~6cm. 수술을 고려해 볼 사이즈라는 이야기 들음. 지난달 생리 때 끝나고도 부정출혈이 있어 진료 받았는데 근종이 자궁내막을 눌러 그런 것 같다고... 병원진료 후 부정출혈 안함. 그런데 이번달 생리를 안하네요^^:: 생리 주기 정확한 편이고 이런 적 한번도 없어서... 이제 페경인 건 지... 아님 근종 때문인 건 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