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의 좌절감에도 죽음을 생각한다면, 병원 치료가 필요한가요?
조금만 뜻대로안되도,조금만좌절감이느껴저도 답은죽음뿐이다하는생각든다면 이것만으로도 병원에가서 치료받아봐돋나요??
조금만 뜻대로안되도,조금만좌절감이느껴저도 답은죽음뿐이다하는생각든다면 이것만으로도 병원에가서 치료받아봐돋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삶의 흥미가 없어지고 무기력하며 일상의 삶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지는 것은 우울증의 증상 줄 하나에요. 만약 상담을 받아보시기 원하신다면 정신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반년전, 아버지같은 분의 죽음을 맞닥뜨리게 됐습니다. 정신적으로 정말 힘들었지만 반년이 지나니 조금 잠잠해지더군요. 그런데 망상증인지 뭔지 자꾸만 아버지의 죽음에 뭔가 숨겨진 사실이 없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사망 원인은 심장마비였는데 자꾸만 다른 누군가가 독살같은 방법으로 아버지를 살해한게 아닌가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습니다. 이거 무슨 병일까요?
관계중 사정직전에 자꾸 죽어요 이유가 멀까요...ㅠㅠ 속상해죽겠어요
불안한 생각이 종종 납니다. 그것은 보통 죽음에 관한 것입니다 아직 20세이기도 하고, 죽음을 걱정할 나이가 아니라는 것은 스스로도 잘 알고 있지만 내가 갑자기 큰 병에 걸려 죽거나 사고를 당해 죽지는 않을까 하는 불안이 시도때도 없이 찾아와 제 마음을 어지럽힙니다. 특히 이런 생각은 성취가 있을 때 더욱 강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무언가를 성취했지만, 갑자기 죽어버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자꾸 들며 모든것이 허무하게만 느껴지게 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전혀 이런 증상은 없었는데 갑자기 왜 이러는지 저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