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 정상인데 물혹이 있으면 아급성갑상선염일 수 있나요?
갑상선피검사에서 염증수치가 정상인데 오른쪽목에 물혹같은염증이 2센치가있다고합니다.아급성갑상선염일수있나요?
갑상선피검사에서 염증수치가 정상인데 오른쪽목에 물혹같은염증이 2센치가있다고합니다.아급성갑상선염일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에 물혹 같은 염증이 있는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아급성 갑상선염은 갑상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대개 염증수치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염증수치가 정상이라면 전형적인 아급성 갑상선염의 양상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목에 나타난 2cm 크기의 물혹은 갑상선 낭종, 림프절 비대, 또는 다른 종류의 양성 종양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초음파 검사나 필요에 따라 세침흡인검사(FNA)와 같은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분비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향을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는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을 받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왔었습니다 몇개월 뒤 방금 내과 가서 피검사 결과를 확인하였는데 갑상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받으면 항진증 ->저하증->정상 이수치로 돌아온다는데 저는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안온거 같아요 아급성 갑상선염->갑상선기능항진증->정상 이렇게 되었는데 아급성갑상선염 걸렸을때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안오고 바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나요?

아급성 갑상선염의 경우, 염증이 심해지며 호르몬 과다로 항진증세를 보였다가 염증이 차차 나아가며 과배출되었던 것 때문에 저하증세가 온 후 정상범위로 보통 돌아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경우 아급성갑상선염을 진단 받고 한달 전쯤 피검사 결과 항진상태였다가 최근 피검사 결과 저하상태로 확인 되었는데요. 저하 정도가 심해(정확한 수치는 듣지 못했습니다) 이게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고질적 저하증이 될 확률이 높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씬지로이드 0.075 처방받았습니다) 궁금한 점은 아급성 갑상선염으로 인한 저하일 경우, 고질적인 저하증으로 갈 수도 있다는 판단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수치가 많이 낮은 것을 보고 일반적으로 고질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 진단하는 것인가요? 혹시 아급성갑상선염으로 인한 일시적인 호르몬 저하인 경우에도 그 정도가 심해 약을 받는 경우도 있는 것인지요? 제 경우에도 일시적인 저하 상태일 확률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급성갑상선염인데 스트렙실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