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돌보면서 생긴 목과 허리 통증, 정상인가요?
매일 아기 본다고 고개도 숙이고 허리고 숙이고 있으니까 뒷목, 뒷통수가 땡기고 허리랑 등에도 통증이 있어요 원래 그런건가요?
매일 아기 본다고 고개도 숙이고 허리고 숙이고 있으니까 뒷목, 뒷통수가 땡기고 허리랑 등에도 통증이 있어요 원래 그런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를 돌보면서 고개를 숙이고 허리를 구부리는 자세를 자주 취하게 되면 목과 허리, 등 부위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근육에 부담이 가해져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정 자세에서 뒷목이 땡기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다양한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근육통, 디스크, 염좌, 거북목 증후군 등 유발 원인이 다양합니다. 불편감이 크시다면 정형외과, 신경외과 등 의료 기관에 내원하여 진료 받아 보시는 것이 좋아요.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남편 사정으로 시댁에 머물고있는 20대 3개월 아기엄마입니다 시댁에서도 남편도 다 아기를 돌보는게 엄마 일이라고하는데요 그럼 남편은 조금 돌보고 먼저자고 엄마는 잘시간도 없고 ㅠㅠ 너무 마음에 쌓이고쌓이고 그러네요.. 풀고싶어도 풀때가없어요 시댁 어머니가 허리가 안좋으셔서 아기돌보다가 허리 아픈건 죄송스럽죠 근데 여자만 아기를 돌봐야된다는게 그런 얘기가 너무너무 싫어요.. 밖에도 못나가고 아기는 어려서 친정집도 멀어서 못가고.. 너무.. 스트레스에 산후우울증이 왔네요.. 진짜 살기 싫을 만큼 남편도 말이 가끔 안통하고.. 휴.. 눈물도 나고 요즘 두통도 자주 나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밖에 나가고싶어도 아기가 어리다고 안된다고하네요.. 입맛도 없고.. 아기 돌보려면 먹어야하고ㅠㅠ

아기를 돌보다가 고관절 탈구 왔을까봐 걱정이 되는데 후천적으로 고관절 탈구가 오면 통증이 있나요? 증상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목이아프고 (침삼킬때, 음식맛이 이상해요) 허리가땡겨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