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욱신거리고 퉁퉁 부은 정강이, 무엇이 문제일까요?
유OO • 2024.11.25
정강이가 며칠전부터 아팠는데 걸을때나 가만히 있을때도 욱씬거리고 아픈 쪽 다리만 퉁퉁 부었어요
기타통증
의료진이 질문을 확인하기 전이에요.
정강이가 며칠전부터 아팠는데 걸을때나 가만히 있을때도 욱씬거리고 아픈 쪽 다리만 퉁퉁 부었어요
어머니 78세 15일 수요일 장염, 폐렴으로 일주일 입원했다가 퇴원하셨고, 류마티스관절염으로 거동 못하시는데, 입원시 혈관 찾기 힘들어서 왼쪽 고관절부분에 동맥혈관에 수액을 많이 맞으셨어요. 3일전부터 유난히 왼쪽 다리와 발부분이 코끼리 다리나 풍선처럼 퉁퉁부어 터질것 같습니다. 주무실때 다리를 높게 올려도 빠지지않고요. 열이나 큰 통증은 없고 집에있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 먹어봤는데 효과가 없습니나. 너무 오래동안 이 상태로 있는건 안좋을거 같은데 주말이라 전전긍긍 하고 있습니다. 압박스타킹을 하고있고 소변색도 거품은 없지만 붉고 하루 소변양도 500cc정도입니다. 콩팥 수치는 안좋았지만 호전되어 퇴원했구요 이유가 무엇이고 무슨 약이나 처방을 하면 좋을까요.
왼쪽발등및 엄지발가락이 콕콕 찌르고 정강이 및 발목이 욱신거리고 발바닥이 차가워요. 정형외과에 갔더니 허리 4.5번이 조금 안좋은데 그것때문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고 지금은 뭘 할수 없고 지켜봐야하고 약처방도 안해줍니다. 어떡해야 할까요? 혹시 심해지면 다리에 큰이상이 있나요? 다리를 못 쓸수도 있나요?
축구할때 언제부터인가 조금 뛰어도 정강이 바깥쪽 근육이 정강이 라인옆으로 돌처럼 단단해지고 팽창되어서 다리가 무거워지고 사용하기 어려운데 무슨 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