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음료를 실온에 두었더니 이상한 냄새가 나는데, 단백질이 변형되어 프리온으로 변할 수 있을까요?
단백질 음료를 마시다가 깜빡하고 실온에 이틀정도 두었더니 이상한 냄새가 나는데 이럴 경우 단백질이 변형 프리온으로 변하기도 하나요?
단백질 음료를 마시다가 깜빡하고 실온에 이틀정도 두었더니 이상한 냄새가 나는데 이럴 경우 단백질이 변형 프리온으로 변하기도 하나요?
단백질 음료가 이상한 냄새를 풍긴다면, 그것은 단백질이 변형되어 프리온으로 변한 것보다는 세균이나 곰팡이에 의한 오염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볼 수 있어요. 프리온은 특정한 단백질이 잘못 접힌 형태로, 주로 특정한 전염성 질병과 관련이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단백질 음료가 프리온으로 변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며, 실온에 두었다고 해서 프리온 질병을 유발하는 변형 단백질이 생성되는 것은 아니에요. 그러나 실온에 두었을 때 단백질 음료가 상할 수 있으며, 이는 세균이나 곰팡이의 번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음료는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변질된 음료를 섭취하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이상한 냄새가 나는 단백질 음료는 폐기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보여요. :)
꼭 확인해주세요.
아밀로이드증, 파킨슨병, 프리온 관련 질환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잘못된 단백질 접힘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단백질과 프리온, 프로틴과 프리온은 어떻게 다른가요? 갑자기 발병하는 산발성 크로이츠펠트야콥병은 전혀 치료방법이 없나요? 정상적인 단백질이 프리온이 되고 프리온이 비정상 프리온이 되고 이것이 아밀로이드가 되어 쌓이게 되면 문제를 일으키는건가요? 스트레스가 단백질이 프리온이 되는 현상에 관여하나요?
감기에 걸렸을때 보통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라고 하던데, 이게 고기나 식사 말고 단백질음료는 괜찮을까요? 물론 식물성 대두단백 말고 동물성 분리유청단백질로요 고기나 식사로 먹으면 단백질이 10g~15g 남짓이지만 단백질음료로 섭취하면 20~30g 이상도 거뜬하던데 이게 병세 호전에 괜찮을까요? 아니면 뭐 흡수율이나 다른 문제로 인해 별로 안좋을까요? 물론 식사는 정상적으로 하고 저걸 병행하는 전제하입니다. 아플때 단백질섭취하라는 말은 자주 들어봤지만 그게 단백질음료도 효과가 있는지를 모르겠네요
눈에 단백질이 너무 심해서 눈이 너무 아프고 간지럽고 시아가 흐려져요ㅠ 단백질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