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앞머리 쪽 탈모
출산 이후 앞머리쪽 탈모가 생긴 후 개선이 잘 안되는데 약 복용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출산 이후 앞머리쪽 탈모가 생긴 후 개선이 잘 안되는데 약 복용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성형 탈모증은 주로 나이 든 여성에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모발 수가 줄어드는 증상을 말해요.
대부분 윗머리 부위에 나타나고 그러나 남성형 탈모와는 달리 앞머리선의 후퇴는 보이지 않고 탈모 부위가 완전한 모발 소실로 진행되지도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다만, 개인에 따라 탈모의 유형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환자들은 40-50대에 처음으로 탈모를 호소하며, 나이가 들수록, 출산 이후 탈모의 빈도와 정도가 증가하게 된다고 해요.
여성형 탈모의 치료 방법에는 크게 약물 요법과 후두부 두피 모낭을 옮겨 심는 자가모발이식 수술 방법이 있어요. 약물치료는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합성을 저해하거나 안드로겐 수용체에 결합하여 안드로겐의 작용을 방해하는 항안드로겐 약제, 미녹시딜 국도 도포제, 기타 미네랄 보충제 등을 사용해요.
탈모증에는 균형있는 음식 섭취를 하며,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고, 과도한 자극을 방지하고, 끝이 둥글고 솔의 간격이 넓은 빗을 사용하고 빗질할 때 과도한 힘을 주지 않고, 술/담배를 하지 않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해당 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피부과로 진료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경상남도 통영시 북신시장1길 19 203호 (북신동)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72 4층 (방화동, 해성빌딩)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