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끼를 먹긴 했는데 소화장애인가요?
두끼를 먹긴 했는데 그렇게 많이 먹진 않았음 나는 밥을 많이 못 먹어서 일부러 두 끼 먹는데 밥그릇의 반공기 정도임 국이랑 같이 먹는데 배가 금방 차고 호흡이 곤란함 소화장애인가요?
두끼를 먹긴 했는데 그렇게 많이 먹진 않았음 나는 밥을 많이 못 먹어서 일부러 두 끼 먹는데 밥그릇의 반공기 정도임 국이랑 같이 먹는데 배가 금방 차고 호흡이 곤란함 소화장애인가요?
AD
소화장애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식사량에 비해 배가 금방 차고 호흡이 곤란하다면, 위장관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식습관의 변화, 위산 역류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소화불량 증상으로 인해 소화가 잘 안되고 장에서 가스를 만들어 내게 되면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트림, 방귀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스트레스성 장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의 위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가까운 내과나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식도연동운동이 전혀없다는 진단 받았습니다. 관리를 위해 하루 세끼를 챙기라는데...저는 평소 소식을 해도 소화도 잘 안되고 배고픔도 잘 안 느껴져서 두끼를 적당히 먹고 있는데요. 꼭 세끼를 먹어야 건강이 회복되는건지요? 그럼 세끼는 몇시에 그리고 텀은 몇시간식으로 각각 챙겨먹는것이 소화건강에 좋을께요? 두끼를 먹다가 세끼를 챙겨 먹어야 한다고 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 바나나 한개. 요거트 조금 정도도 끼니로 쳐도 되는걸까요? 양을 줄였지만 이것도 속이 부담 스러울때가 있어서요.
아침을 먹지않고 10시에 점심을 먹고 6시에 저녁을 먹습니다 기초대사량 칼로리는 다채우고 있는데 하루에 두끼씩만 먹어도 건강한가요
제가 공황장애 불안장애 약을 처방받아 복용한뒤로 소화도 잘안되고 식욕도 없어서 음식도 잘 못먹고(하루에 한끼 겨우먹을까말까입니다)설사하고 뱃속이 부글부글 끓고 머리도아프고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눈앞이 캄캄하고 어지럽습니다 왜 이러는걸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