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많은 장소에서 긴장하면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미용실.버스.지하철,공항 사람 많은곳을가면 긴장하면서 땀이 쏟아집니다
미용실.버스.지하철,공항 사람 많은곳을가면 긴장하면서 땀이 쏟아집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용실, 버스, 지하철,공항 등 사람 많은 곳을 가면 긴장하면서 땀이 쏟아진다는 내용을 고려해 보았을 때 공황장애 증상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공황장애란 극단적인 불안 증상이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공황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이에요. 공황발작이 나타나면 합리적 생각이 마비될 정도의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질 수 있어요. 물론 공황발작이 있다고 해서 모두가 공황장애인 것은 아니지만 원인을 알기 어려운 두근거림, 호흡곤란, 어지럼증, 식은땀, 죽을 것 같은 공포나 두려움 등에 시달린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하지만 공황발작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때 관상동맥 질환, 갑상선/부갑상선 기능 이상, 뇌전증, 저혈당, 심실상성 빈맥 등 내과적인 질환과의 감별도 필요하기 때문에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한 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공황장애 증상, 원인, 이기는 법, 자가진단 테스트, 치료, 완치에 대해 정리해 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성격이 좀 내성적이고 소극적이긴 한데 사람 많은 곳을 가거나 (특히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미용실에서 머리 자를때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긴장할때 땀이 진짜 비오듯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흘러요 아직 엄청 더울 한여름도 아니고 5월에다 더운 낮 시간대도 아니고 아침에 반팔만 입어도 그렇고 겨울에도 종종 이러는데 이것도 대인기피증이나 공황장애? 같은 증상의 문제인가요?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받고 긴장완화제, 심신안정제라도 받아먹어봐야 될까요?.. 남들은 다 긴팔 껴입고 있어도 괜찮아 보이는데 왜 저만 반팔 입어도 이러는 걸까요?ㅠㅠ
성격이 낯을좀가리고 조용한편이긴하는데 친한사람한테는엄청밝은성격이에요. 모르는사람한테인사나감사합니다잘하고 먼저인사잘하고 취미가비슷하거나공통사가비슷한사람한테먼저말도잘하긴하는데 남시선이나 남이 나를어떻게할지에대해좀걱정을많이해요. 근데 사람많은곳에가면 1) 사람많은곳에갈생각만해도 긴장하고 손발에땀이나고 방금손씻고온것처럼 손발이차요. (수족냉증은아니고요) 2) 사람많은곳가면땀이많이나요. 여름은땀이많이나는계절이라잘모르겠는데 겨울에팔등,가슴배 땀이많이나서 손으로만지면 땀묻은게보이고 밖에나오면급격하게추워요 3) 사람많은장소에 혼자있을때도땀이좀많이나요 그래서 다른곳으로 신경쓰려고이어폰을맨날꽂고다니는편인데ㅊ이것도공황증세일까요? 호흡곤란까지는아니고 가끔 숨쉬기버겁다싶을때 가끔있었고 두통은한두번있었어요
다한증 현재 고민 고생이 많은데요, 이런 용어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상부다한증인거 같아요. 머리가 제일 땀이 많이 나고 그 다음 상체가 땀이 많이 납니다. 원래도 몸에 열이 많지만 밖에 나가서 새로운 활동이나 장소에 갈려고 하면 땀이 너무 납니다. 그래서 대인기피증인거 같아요. 사람 많은 곳도 싫어하고 대학생인데 강의실에 30명만 있는데도 나도 모르게 긴장하고 있고 그럽니다. 대인기피와 열 모두 가지고 있는데 한의원 치료가 도움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