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로 인해 방문한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확인 중 자궁 끝쪽? 또는 장쪽에 붙어있는 5cm 정도 크기의 종양을 발견했습니다.
크기가 꽤 크고, 위치가 잘 잡히지 않아 CT 촬영 소견서를 작성해주셨는데, 영상의학과 전문 의료 기관에 가는게 좋을까요? 또는 대학병원이나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영상의학과가 가깝고, 큰 병원은 먼곳에 살고있어서 영상의학과에서 수술 또는 치료 여부를 확실히 판단해준다면 영상의학과로 가고싶습니다.
CT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영상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7.04
자궁 종양이 발견되었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 영상의학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영상의학과에서는 주로 진단을 위한 영상 촬영(CT, MRI 등)을 담당하며, 수술이나 치료는 직접적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종양의 성질과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대학병원이나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또는 종양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영상의학과에서 추가적인 영상 진단을 받은 후, 그 결과를 가지고 대학병원이나 시술이 가능한 병원의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큰 병원이 멀리 있다고 하셨지만, 종양의 성질에 따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므로, 가능하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영상의학과에서 수술 또는 치료 여부에 대한 명확한 판단을 해줄 수 있다고 하더라도, 최종적인 치료는 산부인과 전문의나 관련 전문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내원 전 전화로 문의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아산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시 영상의학과 전문의에게 진료 산청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요. 아산병원 진료 예약번호로 연락하여 문의하시고 진료 예약을 잡아보시거나, MRI 촬영 목적에 따라 해당 과목에서 진료를 받아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