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에서 발견된 난소 종양으로 고위험군 판정, 무엇을 의미할까요?
어제 산부인과를 갔더니 왼쪽 난소에 6cm 이상 종양이 발견 되어 피검사를 받고 오늘 피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결과가 고위험군이라고 나왔는데 이건 어떤 뜻인가요..?
어제 산부인과를 갔더니 왼쪽 난소에 6cm 이상 종양이 발견 되어 피검사를 받고 오늘 피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결과가 고위험군이라고 나왔는데 이건 어떤 뜻인가요..?
왼쪽 난소에 6cm 이상의 종양이 발견되어 고위험군으로 판정받으셨다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고위험군으로 분류된다는 것은 해당 종양이 악성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판정은 종양의 크기, 모양, 혈액 검사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내려지는 것이며, 암수치를 확인하는 혈액검사, 조직 검사 등의 검사를 통해 확진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종양의 성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조직검사나 영상 검사를 추가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종양이 악성으로 확진된다면, 수술이나 항암 치료 등의 치료 계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리 걱정하지 마시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 담당 의사와 상의하시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1.질초음파를 통해 난소의 혹을 확인할 수는 있나요? 양성인지 악성인지는 몰라도 혹이 있는지는 볼 수 있나요? 2. 그리고 난소암 고위험군이 아닌 여성의 난소암 조기발견을 위한 산부인과 초음파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1년에 1회? 6개월에 1회? 3.난소암 고위험군에는 어떤 사람이 해당하나요? 4.가족력 없는 20대 여성은 난소암 고위험군이 아니라고 봐도 되나요?
부정출혈로 인해 방문한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확인 중 자궁 끝쪽? 또는 장쪽에 붙어있는 5cm 정도 크기의 종양을 발견했습니다. 크기가 꽤 크고, 위치가 잘 잡히지 않아 CT 촬영 소견서를 작성해주셨는데, 영상의학과 전문 의료 기관에 가는게 좋을까요? 또는 대학병원이나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영상의학과가 가깝고, 큰 병원은 먼곳에 살고있어서 영상의학과에서 수술 또는 치료 여부를 확실히 판단해준다면 영상의학과로 가고싶습니다.
난소암 조기발견을 위한 산부인과 검진을 하고 싶은데요 가족력 없으면 1년에 한 번만 해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또 어디서는 난소암이 진행이 빨라서 정상이었다가도 몇 개월만에 3기 이상으로 진단받는다고 해서 고민돼요 1.일단 난소암이 몇 개월만에 3기 이상이 되는 경우는 드문경우죠? 2.가족력 없는 사람은 1년에 한 번 산부인과 검진 받아도 난소암 조기발견은 충분히 할 수 있죠? 3.난소암 때문에 건강염려가 생겨 고민 중인데 안심할 수 있는 통계나 자료가 있나요 4.난소암이 생길까 무서워 매일 한 시간마다 배를 눌러보는데 이럴 필요는 없겠죠? 5.난소암 발병확률이 1%라는데 이건 무슨 의미인가요? 얼마나 낮은건가요? 같은 확률을 갖는 동전 사건을 예시로 설명해주세요 6.난소암은 드문 암인 거 맞나요? 7.초경을 13세에 했으면 이른 초경에 따른 난소암 고위험군은 아니죠? 8.20살이라 임신 출산 한 적이 없는데 아직은 난소암 고위험군 판단할 때 임신출산이 기준이 되지는 않죠?